"공동주태 투명관리 입주자 분쟁 끝낸다"
"공동주태 투명관리 입주자 분쟁 끝낸다"
  • 김범중 기자
  • 승인 2016.06.27 11: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남시 , 공동주택관리 모바일 앱구축 업무협약...24일부터시범사업

 성남시는 공동주택에 대한 투명한 관리와 입주자간의 분쟁과 갈등해소, 소통하는 공동체문화 확산을 위해 ‘성남형 공동주택관리 모바일 앱(App)구축 및 운영’에 대한 시범사업을 실시한다.

지난 6월 24일 성남시는 공동주택관리 스마트앱 협력업체 공개모집에서 선정된 (주)에이지스마트 (대표 정동영)와 성남시 관내 11개 아파트 시범단지와의 업무협약을 통하여 모바일 앱 구축·운영에 대한 시범사업을 실시하기로 했다.

이날 협약식에서 협력업체인 (주)에이지스마트는 11개 시범단지에 성남형 공동주택관리 모바일 앱인 ‘e-아파트 너’ 솔루션을 무상으로 제공하기로 했다. 이를 통해 아파트별 맞춤형 스마트 앱 개발과 원활한 서비스를 위한 유지관리와 보수, 콘텐츠 개발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기로 업무 협약을했다.

업무협약에 참여한 성남동 어울림아파트 등 11개 시범단지와 성남시에서도스마트 앱에 대한 적극적 홍보를 통하여 아파트 전체 입주민이 참여할 수 있도록 하며, 스마트 앱을 통한 시정소식 알림 등 공공정보를 제공함으로써 관리주체와 입주민, 입주민과 성남시간의 쌍방향 소통을 위한 시스템으로 정착될 수 있도록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성남시는 이번 ‘공동주택관리 모바일 앱’ 을 통한 입주민 대표와 관리규약 개정을 위한 찬·반 투표, 관리비 조회, 각종 커뮤니티 활성화 등으로 주민참여 기반확대와 투명성 강화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보고, 1년간의 시범사업을 진행한 후 문제점을 개선해 관내 아파트 전 단지로 확대 시행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