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상공회의소-성남산업진흥원 업무협약 체결
성남상공회의소-성남산업진흥원 업무협약 체결
  • 송길용 기자
  • 승인 2024.04.16 07: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좌측 성남상공회의소 정영배 회장, 우측 성남산업진흥원 이의준 원장
좌측 성남상공회의소 정영배 회장, 우측 성남산업진흥원 이의준 원장

성남상공회의소(회장 정영배)와 성남산업진흥원(원장 이의준)은 4월 15일(월) 성남상공회의소 대회의실에서 성남지역 산업과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하기 위해 협약을 체결하였다.

이번 업무 협약은 양 기관의 친목도모와 유대강화를 기반으로 성남지역의 발전에 기여하기 위해 업무 교류, 공동사업 진행, 회원기업의 지속적인 성장과 이익증진 방안 제공을 목적으로 진행하였으며,

주요 협약 사항으로는 ▲CES 참관단 공동 파견 등 성남 기업의 해외 진출 지원 ▲IT, 바이오, 콘텐츠, 반도체 등 4차 산업 육성을 위한 협력 ▲기업 경영 개선을 위한 프로그램 공동 운영 ▲정책, 사업 설명회 등 공동 개최 등을 추진하기로 하였다.

성남상의 정영배 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이번 협약을 통해 성남지역의 회원사를 대상으로 CES 참관단 공동파견 및 해외진출 지원 사업 등 업무 제휴로 기업지원을 위한 양질의 서비스를 영위해 나갈 것이다.”며,“성남소재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 회원사가 상생, 발전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양 기관이 Win-Win 할 수 있는 관계가 되길 바란다.”며 밝혔다.

성남산업진흥원 이의준 원장은 “중소·벤처 기업의 목소리를 경청하고 접점을 확대하고자 성남상공회의소와 긴밀히 협조하도록 하겠다.”며, “성남상공회의소와 성남산업진흥원이 성남지역 내에서 좋은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서로 격려하고 지원했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성남상공회의소와 성남산업진흥원은 업무협약서에 서명을 한 후 향후 협약 방향에 대해 논의하며, 지속적인 상생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적극적으로 노력하기로 하였다.

한편 이날 체결식에는 성남상공회의소 정영배 회장, 박충신 사무국장, 성남산업진흥원 이의준 원장, 권우영 본부장 등 관계자 10명이 참석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