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민주당 성남 수정구 국회의원 김태년 후보, 5선 도전 성공
더불어민주당 성남 수정구 국회의원 김태년 후보, 5선 도전 성공
  • 송길용 기자
  • 승인 2024.04.11 13: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회의장 후보 거론 “중단 없는 성남의 발전을 위해, 제가 더 뛰겠다”
5선 도전에 성공한 김태년 의원이 꽃다발을 들고 기뻐하고 있다. 

 4·10 제22대 국회의원 선거에서 더불어민주당 경기 성남수정 선거구에 출마한 김태년 후보가 국민의힘 장영하 후보를 제치고 5선 도전에 성공했다.

김태년 당선자는 이날 “김태년은 확실히 다르다는 평가를 받을 수 있게 일도, 정치도 더 잘 해내겠다”라며 “중단 없는 성남의 발전을 위해, 제가 더 뛰겠다”라고 당선 소감을 밝혔다.

이어“윤석열 정부 집권 2년 만에 망가질 대로 망가진 민주주의·민생·경제·평화 회복에 앞장서겠다”라며, “민생과 경제에 유능한 민주당을 만들어서 선진국 대한민국의 길을 열겠다”라고 중진 의원으로서의 막중한 책임감을 드러냈다.

끝으로 “외면당했던 국민의 삶을 지켜내, 국민 모두가 행복해지는 미래를 만들어 가겠다”라며 각오를 다졌다.

이번 총선에서 5선을 달성한 김태년 후보는 원내대표와 정책위의장을 역임하면서, 끈질긴 협상력과 단호한 추진력으로 여야 모두가 인정하는 탁월한 협상가이자 AI를 탑재한 탱크라는 별명을 얻었다. 당내 높은 신임으로 더불어민주당 민생경제위기대책위원장을 맡아, 뛰어난 정책통의 면모를 보여주고 있다.

김태년 후보는 ‘윤석열 정권과는 확실히 다른 소통과 통합의 정치’를 펼칠 인물이라는 기대 속에 차기 유력한 국회의장 후보로 거론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