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시 더돌봄실무추진협의체, 정례회의 개최
이천시 더돌봄실무추진협의체, 정례회의 개최
  • 송길용 기자
  • 승인 2024.04.04 10: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천시청사<br>
이천시청사<br>

이천시 더돌봄실무추진협의체(이하‘거점센터’)는 지난 2일 이천시청 소통큰마당에서 정례회의를 열고 2024년 거점사업 안건을 상정하여 추진 방향을 구체화했다.

 이번 정례회의에는 관내 지역아동센터장, 다함께돌봄센터장, 이천시 정신건강복지센터장, 라파심리상담센터장을 비롯하여 경기도 아동돌봄과 언제나돌봄팀, 경기도 여성가족재단 광역돌봄지원단, 이천시 청년아동과 등 주요 관계자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톡톡(talk talk) 상담소 운영 ▲거점형 긴급돌봄서비스 지원 ▲어린이날 행사 참여 구상 ▲동요『이천이 좋아요』율동 컨텐츠 제작 ▲방학 중 돌봄 인력 확충 등 거점사업에 대한 열띤 논의가 진행되었다.

 거점센터 허유미 센터장은 참석한 돌봄 네트워크 기관에 감사 인사를 전하며“앞으로 진행 될 긴급·일시 돌봄, 부모·아동상담 등 거점사업이 성공적으로 실현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거점센터에서는 관내 돌봄 기관 간의 연계와 협력을 통한 지역 돌봄 생태계 구축을 위해 이천시 특화사업을 지속적으로 개발·추진하며, 돌봄 자원 안내서 제작 및 배포와 함께 지역 내 돌봄 관련 문제 발생 시 공동 대응하는 등의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앞으로도 이천시 더돌봄실무추진협의체는 지역사회 아동들과 시민들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지역 돌봄 생태계를 지속적으로 발전시켜 나갈 것으로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