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태년 후보, 주민이 원하는 복합문화시설 건립 추진
김태년 후보, 주민이 원하는 복합문화시설 건립 추진
  • 송길용 기자
  • 승인 2024.04.02 08: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태년 후보, 주민이 원하는 복합문화시설 건립 추진

 

더불어민주당 김태년 의원
더불어민주당 성남수정 김태년 후보

더불어민주당 김태년 후보(성남시 수정구, 이하 김태년 후보)가 복합문화시설을 건립하겠다고 공약했다.

김태년 후보는 임시로 운영되고 있는 위례 스토리박스 부지에 교육문화복합시설을, 산성역포레스티아 옆 공공시설 부지에는 수영장을 포함한 복합커뮤니티센터를, 단대동 법원 이전 시 기존 부지에는 여성문화회관을 포함한 복합문화체육시설을 조성할 계획이다.

이로써 수정구 본도심과 신도시 생활권에 주민들의 문화 향유 기회를 확대할 거점이 확보된다. 복합문화시설을 조성하는 것은 주민들의 신체·건강을 증진시키는 기회일 뿐만 아니라 지역 커뮤니티 활성화에도 도움이 된다. 또한 김태년 후보는 복합문화시설을 기획하면서 공영주차장 확보에도 힘쓰겠다고 강조했다.

수정구 원도심은 기반 시설 계획 없이 도시가 형성되어 주차난을 호소하는 주민들이 많다. 김태년 후보는 그간 동별 공영주차장 확대는 물론, 수정커뮤니티센터 건립·성남 중앙공설시장 현대화·태평공원 조성 사업을 추진하면서 대규모 공영주차장을 확보하는 성과도 있었다. 다만 아직도 주민들이 체감하기에는 주차장이 부족한 실정이다.

김태년 후보는 “주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정주 환경 개선을 이뤄내 일하고, 먹고, 놀고, 거주하는 자족도시 수정구를 만드는 것이 저의 목표”라며, “도시의 자족기능을 확충할뿐만 아니라 주민 여러분의 삶의질을 높이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