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남시, ‘2023 평생교육 관계자 역량강화 교육’ 개최
하남시, ‘2023 평생교육 관계자 역량강화 교육’ 개최
  • 서정석 기자
  • 승인 2023.11.17 10: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남시(시장 이현재)가 평생교육 전문인력의 역량 강화를 위해 하남시평생학습관에서 지난 1023일부터 이달 14일까지 총 4회에 걸쳐 ‘2023 평생교육 관계자 역량강화 교육을 진행했다고 17일 밝혔다.

 

4차 산업 시대 및 고령화 사회를 맞아 시민들의 발 빠른 변화 적응을 돕기 위해 평생교육 분야 실무자를 대상으로 이번 교육을 추진했다.

 

주요 내용으로는 칼퇴를 부르는 스마트한 업무 기술 공감 클래스 관계학교 우리 기관 이미지 브랜딩 & 홍보전략 평생교육 사업기획과 프로그램 개발 세상과 미래 소통, 트렌드 읽기 등으로 교육을 진행했다.

교육에 참여한 평생교육기관 실무자 80여 명은 평생교육의 시대적 요구를 읽을 수 있는 능력을 함양해 수준 높은 평생교육 서비스를 제공하는 평생교육 전문가로서의 역량을 높이는 기회를 가졌다.

육에 참여한 한 수강생은 평생교육 기획과 홍보 업무에 새로운 통찰력과 지식을 얻을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됐다며 만족감을 표했다.

시 관계자는 "시민들에게 고품격 평생학습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 평생교육 담당자의 역할이 더욱 중요해졌다", "이번 교육이 업무 실무자의 전반적인 역량 향상은 물론 평생교육기관 관계자 간 네트워크 활성화 등 하남시 평생교육 발전의 기틀이 마련됐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