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특례시, ‘용인 르네상스 조아용’ 2023년 고객만족 브랜드 대상
용인특례시, ‘용인 르네상스 조아용’ 2023년 고객만족 브랜드 대상
  • 김규일 기자
  • 승인 2023.10.12 22: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장의 민선8기 시정 비전 ‘용인 르네상스’의 브랜드 가치 인정받아 -
공식 캐릭터 ‘조아용’ 적극 활용해 용인의 긍정적 미래상 그려나갈 것
이상일 용인특례시장이 최윤정 중부일보 대표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용인특례시(시장 이상일)12일 수원시 팔달구 경기아트센터 컨벤션홀에서 개최된 ‘2023 고객만족 브랜드 대상에서 용인 르네상스 조아용으로 교육 브랜드 지역혁신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중부일보가 주최하고 경기신용보증재단과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인천신용보증재단이 후원하는 고객만족 브랜드 대상은 가치 있는 브랜드로 건전한 소비문화를 조성하고, 경제 발전에 이바지한 기업이나 기관들을 응원하기 위한 것이다.

올해는 9개 부문에서 28개 기업·기관의 브랜드가 수상 명단에 이름을 올렸다. 자치단체에서는 용인특례시를 비롯해 안산시, 여주시, 양평군 등 4곳이 포함됐다.

이상일 용인특례시장은 올해 3월 용인특례시 이동·남사읍 일대가 삼성전자 첨단 시스템 반도체 국가산업단지로 지정된데 이어 지난 7월엔 이곳과 원삼면 SK하이닉스 반도체 클러스터, 삼성전자 기흥캠퍼스 등 세 곳이 반도체 특화단지로 지정되면서 용인의 반도체 생태계와 경쟁력은 세계 최고 수준에 다다르게 됐다이들 대형 프로젝트가 완성되면 용인은 전 세계 반도체 생산의 3분의 1가량을 맡게 될 것이라는 게 전문가들이 관측인 만큼 용인시가 대한민국의 미래 경쟁력을 위해 큰 몫을 하도록 더 열심히 일하겠다고 말했다.

이 시장은 지난해 7월 취임한 뒤 함께 만드는 미래 용인 르네상스라는 시정 비전으로 시민, 공직자들과 함께 힘과 지혜를 모아 용인특례시를 경제, 문화, 예술, 체육 등 모든 면에서 더 살기 좋은 곳으로 업그레이드하는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오늘 용인특례시에 이렇게 큰 상을 준 뜻은 시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한층 더 부지런히 일하라는 뜻으로 새기겠다고 했다.

이 시장은 시 공식 캐릭터인 조아용대해 설명하며 홍보하기도 했다. 그는 “‘조아용은 용()을 귀엽고 예쁘게 형상화한 캐릭터로, 날이 갈수록 시민의 사랑을 많이 받고 있고, '용인특례시 조아용' 등 제가 시장으로 활동하면서 '조아용'을 많이 외치며 홍보도 하고 있다내년에는 에버랜드에서 레서판다와 협업 상품을 선보일 것이며, EBS 캐릭터인 펭수와도 함께 하는 방안을 추진하고 있다고 소개했다.

조아용은 용인특례시의 한자 용 용()’자에서 착안해 시민들이 용인시를 긍정적이고 친근하게 느낄 수 있도록 만든 시 공식 캐릭터다.

지난 20214회 우리동네캐릭터 대상에서 대상을 받은 조아용은 모바일 이모티콘 출시 직후 폭발적인 호응을 얻으며 조기 소진되는 등 시민들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시는 캐릭터를 활용한 다양한 상품을 판매하는 오프라인 매장인 조아용in스토어를 사회적 약자의 경제적 자립을 돕는 용인지역자활센터에 위탁 운영해 지역사회 공헌에도 이바지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