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의회, 제284회 임시회 폐회
성남시의회, 제284회 임시회 폐회
  • 송길용 기자
  • 승인 2023.07.19 07: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남시청년기본소득' 폐지 조례안 등 총 60건의 부의 안건 가결

성남시의회(의장 박광순)는 18일 제284회 임시회 제2차 본회를 끝으로 5일간의 임시회일정을 마쳤다. 

이날 열린 제2차 본회의에서는 집행부에 대한 시정질문과 조례안 등에 대한 각 상임위원회 별 운영결과 보고 및 의결을 진행했다.

이날 정용한 의원, 최현백 의원, 안광림 의원, 서은경 의원, 이준배 의원, 최종성 의원이 시정질문을 통해 성남시 주요 사업에 대한 집행부의 추진 상황과 향후 계획 등을 점검했으며, 부시장 및 소관부서 국·과장의 답변이 이어졌다.

특히 더불어민주당 이준배 의원은 시정질문에 앞서 신상진 성남시장의 답변을 요구하여 여야 의원간의 고성이 오가는 등 소란스럽기도 했다. 

이어서, 각 상임위원회별로 진행된 조례안 등 일반의안 심사에 대한 결과 보고 후 본회의 의결을 통해 '성남시청년기본소득' 폐지 조례안 등 총 60건의 부의 안건을 가결했다.

박광순 의장은 조례안 등 의안심사를 위해 최선을 다해주신 선배 동료의원과 제284회 임시회를 무사히 마칠 수 있도록 협조와 성원을 보내주신 모든 분들에게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 “앞으로 7월 말까지 장마가 계속될 것으로 예보되고 있으므로 기본과 원칙에 따라 행정 절차를 수행하는 것이 시민의 안전을 지키는 첫걸음이라는 것을 생각하며 경계를 늦추지 말고 대비태세를 유지해주길 바란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