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도시관리공사, 최초 「도로 및 학교 통학로 맨홀 민‧관 합동점검」 실시
광주도시관리공사, 최초 「도로 및 학교 통학로 맨홀 민‧관 합동점검」 실시
  • 서정석 기자
  • 승인 2023.05.23 08: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도시관리공사(사장 박남수)는 지난 18일 안전한 만들기 일환으로 곤지암처리구역 내 곤지암 초고등학교의 통학로 및 도로에 설치된 맨홀에 대하여 민관 합동으로 광주시 하수과, 광주도시관리공사, 해당 주민대표(이장)와 함께 로드채킹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현장점검은 어린이 보호구역 및 도로(지방도) 관로연장 L=1.2내 하수관로 시설물(맨홀)인한 안전사고 예방을 위하여 위해 위험요소를 사전에 제거하여 사고를 예방하고 시민에게 안전한 시 만들기 위하여 선제적으로 정비 사업을 추진하여 주민들의 안전을 도모하고자 하였다.

주요 로드채킹 맨홀 대상은 뚜껑면과 주변 포장면과의 단차(±1cm 이상)가 발생된 맨홀 이동시 진동 및 소음이 발생한 맨홀 하수도 맨홀로 인한 도로 포장면이 파손된 맨홀 뚜껑 파손 및 이탈 예상 된 맨홀에 대하여 점검을 실시하였으며, 수가 필요한 맨홀은 신속히 정비 및 보수 공사 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정비 및 보수 공사를 통하여 맨홀 돌출부, 맨홀 주변 도로 침하, 스틸그레이팅 뚜껑소음등 주민 불편해소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되며, 이번 행사는 년간 상·하반기(2) 실시하여 일회성의 멈추지 않고 시민의 안전 길잡이로 최선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박남수 광주도시관리공사 사장은노후 하수 맨홀에 대하여 선제적인 예방과 체계적인 관리를 통해 도로 환경이 한층 더 안전하고 쾌적한 광주시를 만드는데 최선을 다 하겠다고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