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자원봉사센터, 사회복무요원 경인지방병무청장 표창수상
성남시자원봉사센터, 사회복무요원 경인지방병무청장 표창수상
  • 장미라 기자
  • 승인 2023.05.03 15: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현자 성남시자원봉사센터장이 모범사회복무요원 표창을 마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경인지방병무청장(청장 하성일)은 3일 성남시(시장 신상진)자원봉사센터를 방문하여 모범사회복무요원에 표창을 수여했다.  
 
모범 사회복무요원표창을 받은 이준연 사회복무요원은 남다른 책임감과 성실함으로 1년8개월동안 자원봉사자들의 모범이 될 정도로 솔선수범하는 모습을 보였다. 특히 이번 경기도체육대회에서는 2,000명의 자원봉사자 모집 및 활성화를 위한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종목별 매칭을 보다 효율적이고 체계적으로 진행할 수 있는 엑셀 전산화 시스템을 구축한 바 있다. 

또한 코로나19 상황속에서 다각적인 코로나대응 태세로 방역활동, 수제마스크제작, 발열체크, 청사관리 등 시급성을 요하는 일마다 모범을 보인바 직원들의 든든한 조력자로 활약하였다. 

하성일 청장은“사회복무요원들의 크고 작은 선행들이 널리알려져 긍정적인 인식이 확산되고 병역이행의 자긍심이 높아질 수 있도록 더 노력하겠다.”또한 “사회복무요원으로서의 기간들이 아름다운 젊음의 나날들로 기억되고 소중한 선택이 젊은 날의 자랑스러운 한페이지로 남을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장현자 센터장은“ 이군과 같이 사회복무기간 동안 자신의 재능을 십분 발휘할 수 있는 기반과 이를 토대로 자긍심을 가지고 성실히 복무하여 인생의 터닝포인트의 순간이 되길 바란다.”고 격려의 말을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