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문화의집의 '봄을 알리는 교양강좌'
성남문화의집의 '봄을 알리는 교양강좌'
  • 송길용 기자
  • 승인 2016.03.08 14: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남문화의 집 2016년도 제2기 무료 수강생 모집

성남문화원(원장/김대진)이 위탁 운영하는 성남문화의 집에서는 오는 4월부터 6월까지 3개월간 운영하는 2016년도 제2기 프로그램 수강생 540명을 모집한다.

성남문화의집 운영 강좌내용은 경기민요, 기타(클래식/통기타), 노래교실, 댄스스포츠(초급/중급), 동양화(초급/중급), 사물놀이(청소년), 사진교실, 식탁위의 동의보감, 생활한자, 서양화, 성악교실, 영상편집, 요가테라피(오전/오후), 우리춤체조, 지승공예(초급/중급), 컴퓨터, 캘리그라피, 풍물(성인), 한국무용, 한문서예(오전/오후) 등 20개강좌 26개반이다.

‘식탁위의 동의보감’ 수업은 나와 내 가족의 건강을 위해 생활 속 한방을 실천하고, 약이 되는 한방차와 약선 음식을 직접 배울 수 있는 강좌로 수강생들에게 많은 호응을 얻고 있다. 또한 ‘캘리그라피’는 대중화 되고 있는 캘리그라피의 기본 서체 및 그 다양한 활용방법을 익히는 과정으로 전반적인 실전수업을 진행한다.

접수방법은 강좌별 선착순 방문접수를 원칙으로 한다. 단, 인기강좌의 경우 해당요일에 추첨제를 실시하게 되므로, 모집요강을 참고 해야 한다. 성남시 거주자면 누구나 수강이 가능하며, 수강료는 무료이다.

자세한 접수방법 및 내용은 성남시 문화의 집 홈페이지(http://sm.seongnam.go.kr) 및 성남문화원 홈페이지 (http://www.seongnamculture.or.kr)를 참고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