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자원봉사센터 자원봉사 활동 수요처 현장점검
성남시자원봉사센터 자원봉사 활동 수요처 현장점검
  • 장미라 기자
  • 승인 2023.02.21 09: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남시(시장 신상진)자원봉사센터는 지난 자원봉사단체 현장 실태조사에 이어 자원봉사자 활동 수요처 현장점검(502)을 실시한다.

수요처란 지역사회에서 자원봉사자로부터 도움을 받고자 하는 비영리기관, 공공기관, 사회복지시설, 기타 공익단체를 말하며, 자원봉사자를 양성하고 자원봉사 실적관리사업 수행에 적합하다고 자원봉사센터에서 인정하여 지정한 활동 처이.

이번에 실시하는 수요처 점검은 수요처가 봉사자 및 실적관리 업무를 위한 시스템과 환경을 갖추었는지 확인하고 시스템 사용에 있어 현장의 애로사항을 듣고 개선방안을 제시하고자 한다.

현장 방문 점검의 방향은 자원봉사자들에 대한 수요처의 태도와 투명하게 실적 입력관리가 잘 이루어지고 있는지 확인하고 관리자 부여 및 자원봉사자들의 활동 적합 여부를 판단하여 수요처 등록증 발급 또는 부적합 하다고 판단 될 경우 취소경고등의 조치를 하게 된다.

장현자 센터장은수요처 현장점검을 통하여 자원봉사자들의 활동 현장 및 환경을 살피고 책임과 의무를 다하여 우리 봉사자들이 안정적으로 활동하고 불이익을 받지 않도록 살필 수 있게 수요처 기반을 마련함은 물론 현장의 소리를 적극 경청하여 애로사항에서는 즉시 반영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성남시자원봉사센터 등록되어 있는 수요처는 수정149개소, 중원137개소, 분당구 158개소, 기타 58개소 총 502개소로 운영되어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