與 "이상민 탄핵 목적은 이재명 방탄…거대 야당의 비겁한 힘자랑"
與 "이상민 탄핵 목적은 이재명 방탄…거대 야당의 비겁한 힘자랑"
  • 김현식 기자
  • 승인 2023.02.08 09: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진석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은 8일 국회 표결을 앞둔 이상민 행정안전부 장관의 탄핵소추안과 관련해 "더불어민주당이 이재명 대표 방탄을 위해 헌정사에 오점을 남겼다"고 비판했다.

정 위원장은 이날 오전 페이스북을 통해 "(이 장관 탄핵은) 이재명 사법처리에 쏠리는 국민의 관심을 흐트러뜨리기 위해 탄핵이든 뭐든 때리고 보자는 막가파식 정치 공세"라며 "민주당은 75년 헌정사에서 우리 의회가 애써 지켜온 금도를 마구잡이로 깨뜨렸다. 민주당의 다수 의석 만능주의가 초래한 비극"이라고 지적했다.

정 위원장은 "오늘 이 장관 탄핵으로 헌법재판소의 판결이 내려질 때까지 수개월 동안 국민의 안전을 책임지는 행안부 장관 자리가 비게 된다"며 "국민의 안전마저 헌신짝처럼 내던지는 민주당의 이상민 탄핵에 공감할 국민은 아무도 없다"고 주장했다.

그는 "누가 봐도 비상식적인 민주당의 탄핵 추진 목적은 단 하나다. 이 대표 방탄"이라며 "헌법 질서를 허물어 가면서까지 이 대표를 지켜야 할 무슨 이유가 있냐. 이재명이 언제부터 민주당의 치외법권, 신성불가침의 존재가 됐느냐"고 반문했다.

당권 주자인 김기현 당대표 후보도 페이스북에서 "이 장관 탄핵은 거대 야당의 비겁한 힘자랑일 뿐"이라며 "한 나라의 장관에 대한 탄핵을 힘자랑용으로 쓰는 의석수 깡패 야당의 수준이 참담하기 그지없다. 역시 뒷골목 조폭은 민생의 적이고, 여의도 조폭은 국가와 국민의 적"이라고 비판했다.

그는 또 "이 장관 탄핵은 또 다른 국무위원 탄핵과 대통령 끌어내리기를 위한 정지작업"이라며 "속마음은 윤석열 대통령을 끌어내리고 싶지만 그럴 명분이 없으니, 이태원 참사를 구실로 이 장관을 희생양 삼으려 하는 것"이라고 주장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