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진석 "전대 시작도 전에 너무 날 서 있어…좀 더 차분히 가야"
정진석 "전대 시작도 전에 너무 날 서 있어…좀 더 차분히 가야"
  • 김현식 기자
  • 승인 2023.01.16 09: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진석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은 16일 당권주자들을 향해 "모두가 자중자애하면서 반목과 갈등이 아닌 단결과 화합의 국민의힘을 보여주길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정 위원장은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비상대책위원회의에서 "전대가 시작하기 전에 상대방을 향한 말이 같은 당 동지에게 너무 날이 서 있는 느낌이다. 조금 더 차분하게 갔으면 좋겠다"며 이같이 말했다. 최근 나경원 전 의원의 당대표 출마 여부를 두고 여권이 친윤과 비윤으로 갈려 난타전을 벌이는 상황을 우려한 대목으로 풀이된다.

정 위원장은 "당대표가 되려는 분들은 총선 필승을 위한 비전과 방법론을 갖고 당원들의 선택을 구해야 한다"며 "더불어민주당의 비리방탄 대오에 맞서 윤석열 정부의 성공을 목표로 단일대오를 구축해야 한다. 그 일은 이제 각 후보들과 후보를 돕는 분들의 몫"이라고 단합을 재차 강조했다.

정 위원장은 "내년 4월 총선은 윤석열 대통령에 대한 중간평가로 치러지는 선거다. 당 대표 얼굴로 치르는 선거가 아니라 윤 대통령의 얼굴과 성과로 치러지는 선거"라며 "총선은 대한민국 건곤일척의 승부처"라고 총선 중요성도 강조했다.

그는 "(전당대회) 후보들 사이의 과열 경쟁이 그래서 더 염려된다"며 "이번 한주는 국내 정치뉴스보다 윤 대통령의 경제외교 뉴스가 언론의 헤드라인을 장식했으면 하는 게 제 솔직한 심장"이라고 덧붙였다.

이어 "지난 5년 동안 우리 당은 고립무원에서 한 가닥 희망도 없었지만, 독보적 정권교체 수단이었던 윤석열 후보에 거는 국민들의 기대와 우리 당원들의 노력이 5년 만에 정권을 탈환하는 원동력이 됐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윤석열 정부 앞에 놓인 시대적 과제는 엄중하다"며 "국민 지혜와 저력을 믿고 우리 집권여당이 혼연일체, 일심동체가 돼 기필코 윤석열 정부를 성공시켜야 한다. 3월 전대는 그 결의를 다지는 자리가 돼야 한다"가 말했다.

정 위원장은 윤석열 대통령이 아랍에미리트(UAE) 순방에서 300억달러(약 37조원) 투자 약속을 받은 것에 대해서는 "첨단기술력으로 무장한 우리 기업들에 새로운 기회의 문이 열리고 있다"고 환영했다.

그러면서 "윤 대통령의 다음 순방지는 52명이 국가 정상급 인사와 600여명의 최고경영자들이 한자리에 모이는 스위스 다보스 포럼"이라며 "국내 주요 그룹 총수를 비롯한 100여개 기업으로 구성된 우리 경제사절단이 동행한 만큼 윤 대통령이 UAE와 같은 성과를 얻어주길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