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의 하루 아카이브”...이천시기록관 일기 수집 공모전 개최
“이천의 하루 아카이브”...이천시기록관 일기 수집 공모전 개최
  • 송길용 기자
  • 승인 2022.03.30 16: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천시(시장 엄태준)는 이천시민 개개인의 삶을 조망하고, 이천에 방문하는 사람들의 이야기를 담아 살아 숨 쉬는 이천의 모습을 기록하기 위하여 ‘제2회 이천의 하루 아카이브’ 「이천시기록관 일기 수집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천시기록관이 주관하는 이번 공모전은 이천시민과 이천시에 방문한 전국민을 대상으로 2022년 4월 1일부터 2022년 12월 31일까지 진행하며, 참여횟수에는 제한이 없다.

공모대상은 2022년 연중 작성한 일기로, ① 이천시민이 보낸 하루의 기록, ② 국민 누구나 이천시에서 있었던 일상을 담은 기록을 주제로 하여 기한 내에 제출하면 된다.

먼저, ‘이천시민이 보낸 하루의 기록’은 이천시민이라면 이천의 안과 밖 어디서든, 누구와든, 기억하고 싶은 날이든, 아무 일도 없었던 날이든, 하루 일과, 함께한 사람과의 이야기, 하루의 감상 등 이천시민이 보낸 일상의 기록으로 제한이 없다.

‘국민 누구나 이천시에서 있었던 일상을 담은 기록’은 국민 누구나 이천에서 보낸 일상으로 직장생활, 여행, 여가생활 등 이천시에서의 경험을 기록으로 담으면 된다.

기록형식은 종이일기, 메모일기, 그림일기, 사진일기, 영상일기, 목소리일기 등 제한이 없으며, SNS에 작성한 내용을 온전히 캡쳐, 저장한 파일도 가능하나 링크를 접수하는 것은 제한된다.

제출방법은 직접방문, 우편접수, 전자우편, 팩스,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며 자세한 내용은 이천시기록관 누리집(홈페이지)에 게시한 공고내용을 통해 확인 할 수 있다.

※ 일기 수집 공모전 담당자(031-644-2112)에게도 문의 가능

공모전에 참여하는 기증자 전원에게 기증증서가 제공 되며, 선착순 300명에게는 홍보용 이천쌀을 1인 1포 제공한다. 수집된 일기는 이천시기록관 홈페이지를 통해 상시 공개 할 예정이며, 기증자의 의사를 존중하여 필요시 개인정보는 비공개할 예정이다.

엄태준 이천시장은 “이천의 주인인 시민의 일상을 기록으로 모으는 과정은 매우 중요하다.”며, “다른 사람이 찍은 사진 속에 남은 이천시민의 모습이 아닌 이천시민 스스로 자신을 기록하고 참여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