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시,군의회의원 한마음체육대회 성료
경기도시,군의회의원 한마음체육대회 성료
  • 김현식 기자
  • 승인 2015.10.06 21: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일 성남종합운동장...도내31개 시군의원431명 친선 화합 도모
 

  2015 경기도시·군의회의원 한마음체육대회가 10월 6일 성남종합운동장 주경기장에서 성남시의회 주관으로 도내 31개 시·군의원 431명 등 1,0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되었다.

경기도 시·군의회 의원 전체가 체육행사를 통해 시·군의회간 친선과 화합을 도모하고 지방의회의 자체역량 강화 및 의정활동에 활력을 불어넣기 위하여 개최된 이번 행사는 지난 2008년도 의정부에서 개최된 이후 중단되었다가 경기도 시·군의회의장협의회장 및 성남시의회 의장을 맡고 있는 박권종 회장의 특별한 관심과 노력으로 부활되었으며, 성남시에서는 2007년도 이후 8년만에 개최하게 되었다.

체육대회는 동부권(성남, 남양주, 광주, 이천, 구리, 하남, 여주, 양평), 중부권(광명, 부천, 안산, 안양, 시흥, 군포, 김포, 의왕, 과천), 남부권(수원, 용인, 평택, 화성, 안성, 오산), 북부권(고양, 의정부, 파주, 양주, 포천, 동두천, 가평, 연천) 등 권역별 4개팀으로 구성했다.

축구, 족구 등 9개 종목은 권역별 대항전으로 진행됐으며, 특전사 특공무술 시범, 연예인 특별공연 등을 통하여 활기가 넘치는 축제의 한마당을 열었다. 또한, 남경필 경기도지사, 이재명 성남시장 등 다수의 귀빈이 참석했다.

박권종 회장은“이번 체육대회를 계기로 의원 간 친목도모 및 화합을 위한 축제의 장이 되었으며, 앞으로도 계속해서 개최될 수 있도록 힘을 모아 시·군의회 의원들의 의정활동에 활력을 불어넣기 위하여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