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청소년재단, 훈훈한 장비 기증식
’성남시청소년재단, 훈훈한 장비 기증식
  • 장미라 기자
  • 승인 2021.04.24 16: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자청소년수련관 미디어기획단, 500만원 상당 최첨단 영상편집기 선물

 

성남시청소년재단(대표이사 진미석) 분당정자청소년수련관에서는 청소년미디어기획단 1기를 졸업한 청년들이 후배 청소년에게 500만원 상당의 영상편집기를 선물하는 특별한 기증식이 열렸다.

정자청소년수련관의 청소년미디어기획단「라온」은 2005년 1기를 시작으로 올해로 15년 된 정자청소년수련관의 대표적인 미디어 청소년자치조직이다. 미디어기획단 청소년들은 졸업 후 적성을 살려 미디어 전문 기업에 취업하거나 창업을 하기도 하고, 재능기부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기획단과의 인연을 이어가고 있다.

기부자 심영준(알배기협동조합 이사장)은 “청소년기 수련관에서 좋은 장비로 다양한 미디어 활동을 한 것이 진로설정에 많은 도움이 되었다. 당시 최고였던 미디어센터 시설과 장비가 이제는 많이 노후 된 것을 보고 후배들에게 최신 영상편집기를 기증하게 되었으며, 매우 기쁘다.”라며 소회를 밝혔다.

미디어기획단 단장 조은호(청덕고 2학년) 군은 “선배님이 좋은 장비를 기증해 주셔서 감사하며 단장으로서 너무 가슴 벅차고, 기증받은 장비를 활용해서 더 열심히 다양한 활동을 하겠다.”라고 의지를 보였다.

한편 정자청소년수련관 미디어기획단「라온」은 미디어 전문교육을 받고 유튜브 제작, 단편영화 촬영 등 다양한 활동을 진행한다.

미디어기획단과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청소년활동팀(031-729-9532)으로 문의하거나 홈페이지(www.snyouth.or.kr/tenten21)를 참고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