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상진 국회의원, ‘2020 의정보고회’ 개최
신상진 국회의원, ‘2020 의정보고회’ 개최
  • 송길용 기자
  • 승인 2020.01.12 13: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상진 의원, “모든 의정활동 성과는 주민과 함께 소통하여 일궈낸 결과물”
-중원구 숙원사업인 지하철 유치 등 지역현안 성과 및 추진현황 보고
자유한국당 신상진(성남중원) 국회의원
자유한국당 신상진(성남중원) 국회의원

성남시 중원구 신상진 국회의원(자유한국당)의 2020 신상진 국회의원 의정보고회 ‘신상진과 통(通)하다 톡(talk)하다’가 11일 오후 성남시청 온누리홀에서 개최됐다. 

이날 의정보고회에는 윤종필 국회의원(한국당, 비례), 안극수 시의회 한국당 대표의원, 박은미 한국당 시의원 등 각계 인사 1천500여명이 참석해 성황을 이뤘다.

윤종필 의원은 인사말을 통해 “신 의원은 보험료 인하, 희귀병 환자 고충 청취 등 약자 입장을 대변하고 있다”며 “국회와 지역에서 발로 뛰는 신 의원은 ‘어떻게 하면 의정 활동을 잘할 수 있을까’라는 고민을 밤낮없이 하고 있다. 그 결과 20대 국회 전반기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에서 우수한 의원으로 정평이 나있다”고 치켜세웠다. 

홍혜걸 의학박사와의 대담 형식으로 진행된 의정보고회에서 신상진 의원은 주요 성과에 대해 “지난 2010년 고도제한으로 지역 재건축과 재개발 등 정비사업의 사업성이 올라갔다”며 “또 정비사업 과정에서 주민 부담을 낮추기 위해 집단이주로 개발된 중원구와 같은 도시에선 주민들이 시유지를 무상으로 받을 수 있는 법안을 통과시켰다”고 강조했다. 

홍혜걸 의학박사와 토크쇼를 진행하고 있는 신상진 의원
홍혜걸 의학박사와 토크쇼를 진행하고 있는 신상진 의원

신상진 의원은 특별한 의정보고회인만큼 성남 중원과 함께한 36년과 4선 중원구 국회의원으로서의 활동한 과정과 성과를 설명하고, ▲중원구민의 숙원사업인 「위례-신사 연장선」·「수서-광주 복선전철」·「8호선 연장선」의 추진현황, ▲학교체육관 건립ㆍ시설개선 예산 및 어르신ㆍ사회적 약자를 위한 복지예산 확보, ▲재개발 시 주민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끈질기게 대표발의하여 국회를 통과시킨 「도시 및 주거환경정비법」 개정안 등 중원구 발전을 위해 추진한 주요 성과를 보고했다.

아울러 신상진 의원은 국회 과학기술방송통신위원장, 자유한국당 신정치혁신특위원장 등 연이어 중책을 맡으며 중앙 정치무대에서 펼친 활약상을 함께 소개하고, 지난 10월 국회 본회의를 통과한 건강보험료 산정시 대출금을 제외하고 건강보험료를 계산하도록 한 「국민건강보험법」 개정안 등 국민의 대표로서 국회에서 펼친 주요 의정활동도 함께 소개했다.

신상진 의원은 “중원구민 여러분께서 2005년 국회의원으로 뽑아주신 이후 중원구 발전과 지역주민들의 행복을 위해 쉼 없이 달려왔다”고 밝히며“앞으로도 ‘계속 살고 싶은 중원구’를 만들기 위해 밤낮없이 작은 일에도 정성을 다하고, 주민 여러분께서 제게 주신 성원을 변함없는 의정활동으로 보답하겠다”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