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고용노동부, 찾아가는 청년 맞춤 채용박람회」개최
성남고용노동부, 찾아가는 청년 맞춤 채용박람회」개최
  • 송길용 기자
  • 승인 2018.08.23 15: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남고용노동지청(지청장 김태현)은 경기 동남부권 7개 대학 및 중부권 4개 관내 특성화고 및 일반고 전문계과 청년구직자를 대상으로 오는 12일부터 13일까지 양일간 서울 및 수도권 소재 우수·강소기업 80개소가 참여하는 생애 첫 일자리 친구! , 2018 찾아가는 청년 맞춤 채용박람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동남부권대학: 여주대, 청강문화산업대, 한국관광대, 동아방송예술대, 동원대, 두원공과대, 용인송담대, 중부권대학: 가천대, 동서울대, 신구대, 한국폴리텍대학 성남캠퍼스 등 이번 행사는 대학교, 지자체, 유관기관 등이 함께하는 대규모 채용 박람회로 관내 소재 기업은 물론 서울 및 수도권 소재 우수· 강소기업까지 참여하여 청년구직자에게 다양한 일자리 정보와 면접 기회를 제공하게 된다.

또한 청년일자리 채용존에 온․오프라인 기업홍보관을 만들어 참가기업 80개사(1일 각 40개사)의 기업정보 및 채용정보를 다양하게 제공함으로써 우수․강소기업에 대한 인식을 새롭게 할 수 있도록 적극 홍보할 예정이다.

청년을 채용할 계획이 있는 청년친화강소기업, 우수벤처기업, 우수강소기업 및 중견기업에 대해 오는 8월 24일까지 채용박람회 참여 신청을 받고 있다.

한편 김태현 성남고용노동지청장은 “이번 채용박람회는 구직자와 구인기업만을 위한 채용박람회로 진행하기 위해 개회식 등 형식적인 절차를 모두 생략하고 오로지 채용면접에 집중하여 더 많은 구직자가 일자리를 찾을 수 있는 기회의 장이 되도록 노력하겠다.“ 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