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명 성남시장 연두 기자회견
"희망 성남 만들 주춧돌 놓겠다"
이재명 성남시장 연두 기자회견
"희망 성남 만들 주춧돌 놓겠다"
  • 윤금선기자
  • 승인 2014.01.02 16: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끊임없는 갈등 속 핵심공약 실현"...민선 5기 성공적 마무리
   이재명 성남시장이 갑오년 새해를 맞아 "공정한 룰을 통해 민선 6기 출범을 돕고, 시승격 50주년을 준비하는 주춧돌을 놓겠다"고 밝혔다.
 
 
이 시장은 2일 시청 한누리실에서 가진 연두 기자회견에서 "지난 한 해를 규정짓는 사자성어로 전국의 대학교수들이 순리를 거슬러 행동한다는 뜻으로‘도행역시(倒行逆施)’를 꼽았다며, 성남시의 모든 권력은 시민들에게 있다고 강조했다.
 
따라서 지금까지의 성과를 바탕으로 이제 보다 긴 호흡으로 50주년 성남시를 준비해야 한다며, 올해 민선 5기 시정 방향을 세 가지로 규정하고, 적극적인 이행에 나서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첫째 10년 숙원사업이던 성남시립의료원 건립을 비롯, 본시가지 2단계 재개발 사업, 분당-수서 간 도시 고속도록 녹색공원화 사업 등 민선5기 시민들과 약속한 공약사항을 챙기겠다는 계획이다.
 
▲둘째, 공정한 민선6기 출범을 위해 노력이다. 시민들의 삶과 무관한 정략적 의제가 지방자치 판단의 기준으로 전락해선 안되는 만큼 시민을 위한 정책, 시민을 위한 경쟁이 이뤄지는 공론의 장으로 만들겠다는 생각이다.
 
▲셋째, 사교육비 부담을 줄이고 창의적 인재를 양성하는 성남형 교육지원사업인 창의교육사업으로 성남의 모든 학생들은 대물림되는 부모의 경제력 수준이 아니라 자신만의 능력과 노력으로 자신의 길을 찾아갈 수 있게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특히 이 시장은 사회적 안전망의 확대와 시민의 통합을 통해 보장 받을 수 있는 기회를 만들어 나가는 데 주춧돌 역할을 맡아 민선5기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공정한 민선6기의 출범을 위해 최선을 다해나가겠다”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