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거어르신 찾아뵙기 ‘사랑의 선물상자’ 전달
독거어르신 찾아뵙기 ‘사랑의 선물상자’ 전달
  • 송길용 기자
  • 승인 2017.11.21 15: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선진복지사회연구회, 분당 백현동 독거어르신찾아 뵙기사업 펼쳐

(사)선진복지사회연구회는 2017 하반기 경기도자원봉사 우수프로그램 공모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지난 18일 오후 1시부터 성남시 백현동 거주『독거어르신 찾아뵙기-‘사랑의 선물상자’ 만들기 및 전달식』가졌다. 

사)선진복지사회연구회 이정숙 회장은 “독거어르신들이 연말과 한 겨울을 앞두고 조금이라도 위로가 되고 따듯하게 보내시는데 도움이 되었으면 해서 ‘사랑의 선물상자’를 전달하게 되었다”고 했다. 
 
이날 자원봉사자 약 80여명과 함께 성남시청 율동관에서 ‘사랑의 선물상자’에다 장갑, 고추장, 된장 생활필수품과 어르신들이 드시기에 좋은 간식을 포함 한 13개 품목을 담은 후 독거어르신 70여 가정을 방문하여 배달하였다.
 
이날 참석한 이가희 (중1) 학생은 어르신 가정에 배달을 가서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과 함께 말동무도 되어 주고 “이런 봉사를 더 많이 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고 할머니께서 기뻐하시는 모습을 보니 기분도 좋았다” 고 했다.
 
배진령 (주부)은 “고 2 아들과 함께 참여를 했는데 자녀와 소통의 시간도 되었지만 어르신이 선물을 받아 감사하다고 인사말을 할 때 송구스럽기도 했다. 부모님 생각도 났지만 자주 이런 봉사에 참여 하지 못했는데 칭찬을 받았기 때문이었다. 함께 한 아들에게도 산교육을 시킨 것 같았다.”며 “연말을 앞두고 보람 있는 일에 함께 하여 좋았다”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