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시 장애인복지관, 제3회 장애인 취업박람회 성료
이천시 장애인복지관, 제3회 장애인 취업박람회 성료
  • 송길용 기자
  • 승인 2017.11.09 19: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천시(시장 조병돈)는 지난 8일 이천시 장애인복지관에서 이천시와 광주시 장애인 구인 사업체 17개소와 구직을 원하는 장애인 25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제3회 이천시 장애인 취업박람회(이하 취업박람회)를 성황리 개최했다.

▲ 이천시 장애인복지관, 제3회 장애인 취업박람회에 참여한 구인구직자들이 부스에서 상담을 받고 있다.

이날 취업박람회는 이천시와 사회복지법인 승가원이 주최하고, 이천시 장애인복지관(관장 희광스님)이 주관하였으며 지역사회 장애인을 대상으로 장애유형 및 특성에 따른 취업 활성화를 지원하기 위해 개최했다. 한국장애인고용공단 경기지사와 이천 일자리센터 등 각종 부대행사를 위한 지역사회 기관이 협력하며 구직 장애인에게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였다.

이날 취업박람회에 앞서 구직 장애인을 대상으로 이미지메이킹 교육을 실시하며 현장면접 전 자신을 점검하고 더욱 자신 있게 면접에 임할 수 있도록 하였다. 참여 장애인 중 1차 면접 합격자(25명)를 대상으로 추후 사업체별로 2차 면접을 앞두고 있다.

사업체 1차 면접에 합격한 김 모 씨는 “장애인 고용에 대해서는 정보를 얻기 어려운데 한 곳에서 많은 정보를 확인할 수 있었다”며 “많은 구직 장애인이 참여해 취업에 성공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참여 소감을 말했다. 또한, 이천시 장애인복지관장은 “장애유형 및 구직 장애인의 특성을 고려하여 취업알선을 지원하며, 지역사회 내 장애인 취업률 확대를 위해 더욱더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