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거노인 사랑잇기-마음잇는 봉사활동'
'독거노인 사랑잇기-마음잇는 봉사활동'
  • 장미라 기자
  • 승인 2017.09.20 09: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남시독거노인종합지원센터, KB국민카드 분당지점과 함께 독거노인 돌봄 활동 전개
▲ 성남시독거노인종합지원센터, KB국민카드 분당지점과 함께 ‘독거노인 마음잇는 봉사’ 활동 실시하고 있다.

성남시독거노인종합지원센터(센터장 윤문자 수녀)에서는 다가오는 긴 추석 연휴를 맞이하여, 9월 19일 KB국민카드 분당지점과 함께하는 「독거노인사랑잇기-마음잇는 봉사」 활동을 전개했다.

KB국민카드 분당지점 직원 봉사자 4명이 경제적·정서적 지원이 필요한 독거 어르신 댁에 2인 1조로 한 가정씩 방문하여, 건강 차 나눠 마시기 활동과 함께 차의 효능 안내하기 등의 말벗봉사를 하고, 사전에 준비된 ‘맞춤형 후원물품’을 전달하기도 했다.

이 날 활동에 참여한 KB국민카드 분당지점 봉사자 중 한 명은 ‘할머니께서 필요로 하셨던 물품을 받게 되셔서 진심으로 기뻐하시는 듯 했다’라고 소감을 밝혔고, 참여 어르신은 ”이렇게 찾아줘서 고맙다“라고 소감을 밝히기도 했다.

성남시독거노인종합지원센터에서는 지난 3월부터 KB국민카드 분당지점과 함께 2017년 「독거노인 사랑잇기 – 마음잇는 봉사」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성남시 내 독거어르신 중 경제적·정서적 지원이 필요한 분들을 대상으로 격월에 한 번씩 KB국민카드 기업봉사자가 어르신 댁에 방문하여 말벗 및 후원물품 전달을 할 수 있도록 연계 활동을 하고 있다.

앞으로 성남시독거노인종합지원센터에서는 한 차례 더 KB국민카드 마음잇는 봉사 활동을 실시하여, 어르신들의 혹한기 대비 지원을 할 예정이다.

또, KB국민카드와 함께하는 「독거노인사랑잇기-마음잇는 봉사」 뿐만 아니라, 지속적으로 정서적 지원이 필요한 독거어르신과 사회공헌을 희망하는 봉사자를 연결하여, 지역사회 내 독거노인에 대한 관심을 유도하고, 독거어르신에 대한 지역사회 안전망을 구축해나갈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