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차 산업혁명 시대가 요구하는 미래 인재 육성”
“4차 산업혁명 시대가 요구하는 미래 인재 육성”
  • 송길용 기자
  • 승인 2017.09.16 22: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서울대학교 유광섭 총장. 2017 전문대학 프레지던트 서밋 정책제언

전문대학 총장들은 2017 전문대학교 프레지던트 서밋에서 변화하는 시대상 에 따른 고등직업교육체체 개편을 논의했다. 해당 컨퍼런스 4주제 전문대학 교육체제개편’간담회 논의사항 중 동서울대학교 유광섭 총장의 정책제언 내 용을 소개 한다. 

▲ 동서울대학교 유광섭 총장

인성에 기술을 채워 공존의 가치를 실현하는 실용교육 선도대학으로 평가받고 있는 동서울대학교는 ‘인격과 기 술이 겸비된 전인교육’의 실 천이라는 건학이념 아래 지 금까지 7만 여명에 달하는 인 재를 양성한 전통의 명문사 학이다.

40여년에 이르는 역사 속에 서 ‘참된 가치관 위에 지식과 기술을 창의적으로 활용하며 이웃을 위한 봉사의 자세를 갖 춘 미래 필요 인재를 양성한 다.’는 사명아래 끊임없이 노력 해온 동서울대학교 유광섭 총 장, 그는 최근 2017 전문대학교 프레지던트 서밋에서 변화하 는 시대상에 따른 고등직업교 육체제 개편 논의에서 “4차 산 업혁명 시대가 요구하는 미래 인재 육성”을 강조했다.

유광섭 총장은 “우수한 고등 직업기술인 양성을 위해서는 대학의 노력과 더불어 정부의 적극적인 지원도 함께 요구된 다며, 첫째, 전문대학이 4차 산 업사회가 요구하는 미래 인재 를 양성하기 위해서는 산업수 요와 교육소요자 중심의 교육 환경이 구축되어야 한다”는 주 장을 펼쳤다.

둘째, 산업기술 및 인력수요 의 고도화에 대응하기 위해 영 국·미국 등 해외 선진국들과 마찬가지로 전문대학의 수업 연한 다양화와 심화학습과정 이 필요한 전공·학과의 수업 연한을 다양화하고 수요가 높 은 학과·전공을 중심으로 학 사학위과정 개편이 필요하며, 해외 유학생유치, 고등직업교 육의 국제적 통용성을 확보하 고 글로벌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서는 수업연한의 다양화 가 요구되고. 셋째, 대학의 자율성이 확대 돼야 한다는 점을 강조했다.

지속적인 학생 정원 감축과 등록금 인하·동결로 대학교 육의 내실화를 위한 재원 마 련이 매우 어려운 실정이다. 전문대학 전반의 특성화 기 반 조성과 내실을 기하고 교 육여건 개선에 활용할 수 있 도록 예산편성의 자율성 확 대의 필요성을 역설해 관심 을 끌었다.

전문대학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 분석결과 2위 

동서울대학교(2017년 9월 분석)

전문대학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 분석결과 2위 동서울대학교(2017년 9월 분석) 동서울대학이 전문대학 브랜 드 빅데이터평판 2017년 9월 분석결과, 2위를 차지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전문대 학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평 판 분석을 하였다. 전문대학 브랜드 빅데이터평판 분석은 2017년 8월 2일부터 2017년 9 월 3일까지의 56,397,295개의 데이터를 분석했다.

브랜드 평판은 브랜드에 대 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 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 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 고 있으며, 전문대학 브랜드 브 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디지털 행태를 평판 분석하여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 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했다.

2017년 9월 전문대학 브랜드 평판 20위 순위는 서울예술대 학교, 동서울대학교, 부천대학 교, 동아방송예술대학교, 장안 대학교, 국제대학교, 대림대학 교, 동양미래대학교, 경복대학 교, 백석문화대학교, 한양여자 대학교, 경남정보대학교, 영남 이공대학교, 한국폴리텍대학, 수원과학대학교, 연성대학교, 경민대학교, 신구대학교, 대전 보건대학교, 인하공업전문대 학 순으로 분석되었다.

1위, 서울예술대학교 브랜드 는 참여지수 1,042,379 미디어 지수 60,639 소통지수 58,300 커뮤니티지수 21,577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182,896로 분석되었다. 2위, 동서울대학교 브랜드는 참여지수 1,128,021 미디어지수 6,826 소통지수 26,300 커뮤니티 지수 16,436가 되면서 브랜드평 판지수 1,177,583로 분석되었다.

3위, 부천대학교 브랜드는 참 여지수 1,046,050 미디어지수 31,029 소통지수 58,100 커뮤니티 지수 38,448가 되면서 브랜드평 판지수 1,173,627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http:// www.rekorea.net 소장 구창 환) 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 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 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으며. 이번 전문대학 브랜드 평판지수는 100개의 전문대학 빅데이터 분석 결과다.

경기도 성남에 위치한 동서 울대학교는 1978년에 개교하 여 전문 기술과 직업 실무를 중 점적으로 교육하여 소실과 적 성에 맞는 전문 직업들을 양성 하였고 일부 학과의 경우 학사 학위 전공심화과정을 통해서 4 년제 졸업자도 배출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