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시화 위원장 장애인단체 후원금 지원연계”
“김시화 위원장 장애인단체 후원금 지원연계”
  • 송길용 기자
  • 승인 2017.01.10 09: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인그룹 오동석회장, 하남시 장애인단체 겨울나기 후원금 지원약속
▲ 하남시 장애인 단체에 후원금 지원을 약속한 김시화위원장과 다윈그룹 오동석회장.

올겨울 하남지역 장애인 단체들이 훈훈한 온기를 느끼는 겨울을 보낼 전망이다. 

더불어민주당 하남시 김시화 위원장의 지원연계로 하남시 장애인단체에 겨울나기를 위한 따뜻한 후원금을 지원을 약속받았기 때문이다.

더불어민주당 하남시 김시화 위원장의 지원연계로 2017년 1월 7일 오후 5시 30분에 경기도 안산시 다인그룹 오동석 회장실에서 오동석 회장, 김영석 사장, 김시화 위원장, 방미숙 시의원, 박경근 사무국장과 경기도 하남시 장애인단체, 한국지체장애인협회 정규인 회장, 농아인협회 허옥 회장, 한국시각장애인협회 유영자 회장, 한국산재장애인재활협회 전선우 회장, 지적장애인협회 이주봉 회장이 참석한 가운데 ‘하남시 장애인 단체 지원을 위한 후원금 지원 논의’를 진행했으며, 1월 중 후원금 전달식을 갖게 되었다.

이 날 전달식에 김시화 위원장과 하남시 관내 5개 장애인단체 회장들이 참석해 후원금 지원 논의와 장애인단체의 지원책과 운영상 어려움 등 이야기를 나눴다.

하남시 관내 5개 장애인단체 회장 측은 “2017년 새해 지원되는 후원금은 장애인단체 겨울나기 용품 등 필요한 곳에 유용히 쓰겠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외부 자원을 연계하는 ‘공생 시너지’를 발휘해 지금보다 더 개선된 장애인 복지환경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그리고 장애인단체 회장 측은 2017년 연초에 따뜻함을 않고 첫 출발을 하게 되었다며, 정말 도움이 필요한 장애인단체들을 위해 사회공헌활동을 펼쳐 주신 오동석 회장 대표님께 감사를 표했다.

이에 오동석 회장은 이곳 안산까지 찾아오시게 해서 정말 죄송하다며 향후에도 끊임없이 장애인 프로그램 및 복지 향상을 위해 노력하는 기업이 되겠다고 하였다. 이어 오동석 회장은 신체는 불편하지만, 다양한 장애인들이 사회활동을 통해 한발 한발 더불어살아가는 세상속으로 장애인단체의 임원진이 장애인을 위한 연구와 노력을 해서 좋은 이미지로 부각될 수 있는 단체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또한 오동석 회장은 "장애인들이 자기만의 표현방법을 알아가면서 자신감을 갖고 비장애인들과 보다 원활한 관계를 가질 수 있는데 필요한 지원 체계를 향후에도 하남시 장애인단체에 정기적으로 후원금지원을 마련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며, “비록 많은 금액은 아니지만 장애인 재활에 보탬이 되었으면 한다”며 “앞으로도 더 많은 이웃사랑 실천을 통해 소외계층에 지속적인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김시화 위원장은 지난 11월 1일 사회복지법인 “한마음사회복지재단” 노휘식 이사장과 “노인등 저소득층 의료비 지원 사회공헌 행복나눔 협약”을 체결 했고, 2017년 1월 7일 새해에 하남시 장애인단체에 지속적으로 후원금 지원을 연계함으로서 하남시 소외계층 지원에 직접 관여하여 지역주민의 다양한 복지향상을 위해 행복나눔을 추진하고 있어 지역사회에 큰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