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농협, 조합원 행복추구에 최우선
성남농협, 조합원 행복추구에 최우선
  • 송길용 기자
  • 승인 2016.12.13 11: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2일 OK행정사와 업무협약...각종 민원행정서비스 제공

“억울하고 답답함을 풀어드립니다!”

조합원의 행복추구권을 최우선으로 전국 최고의 단위농협에 오른 ‘성남농업협동조합’이 전문행정사와 업무협약으로 조합원들의 불만제로 서비스에 나서 눈길을 끌고 있다.

▲ 성남농협 이남규 조합장과 OK행정사 김용덕대표가 업무협약서을 맺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성남농업협동조합(조합장 이남규)과 OK행정사무소(대표 김용덕)은 12일 오후 농협 2층 회의실에서 상호업무협약을 갖고 조합원들의 행정청의 불이익 처분에 대한 억울함 구제와 각종 민원행정절차의 어려움을 해결하는 행정서비스를 제공키로 했다.

이날 체결한 업무협약을 통해 성남농협 조합원과 성남농협에서 인정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행정컨설팅 및 대행, 행정심판, 사실조사, 행사기획 등 한 차원 높은 행정서비스 일반보수액의 30%을 감면 받을 수 있게 됐다.

또한 상호간 홍보활동의 일환으로 각사가 운영중인 홈페이지 및 블러그 등을 활용한 홍보와 상호 교류협력이 가능한 분야에 대한 발굴로 조합원들의 권익보호에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기로 했다.

▲ 이남규 조합장과 김용덕 대표가 상호업무협약에 서명하고 있다.

업무협약을 마친 이남규 조합장은 “오랜동안 농협에 종사해 오면서 조합원들이 겪는 행정청에 대한 각종 불합리한 처분에 답답함을 느껴왔다며, 이번 협약을 통해 조합원들의 행복추구권이 보장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OK행정사 김용덕 대표행정사는 “30년 이상의 다양한 공직 경험을 통해 쌓아온 행정 수행 노하우가 행정청에 대해 답답하고 안타까운 문제를 안고 있는 조합원들의 손발이 되었으면 하는 마음으로 성남농협과 업무협약을 맺게 되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