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상공회의소, 중국 투자환경 설명회 개최
성남상공회의소, 중국 투자환경 설명회 개최
  • 송길용 기자
  • 승인 2016.11.29 10: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8일, 중국 소통과학기술산업원 방문단, 성남시 기업과 지속적 교류 협력 당부

 성남상공회의소(회장 박용후)는 11월 28일 오후2시 성남상공회의소에서 중국 소통과학기술산업원 투자환경 설명회를 개최됐다. 

소통과학기술산업원은 장쑤성(江苏省) 난퉁시(南通市)에 위치하고 있으며 중국과 싱가폴 정부가 협력하여 만든 공업원구로 지리적으로 소통대교 북쪽에 위치해 있으며 소통대교, 숭계대교의 준공과 더불어 상하이(上海), 쑤저우(苏州)와 같은 도시와 1시간 거리에 위치해 있다.

중국 정부는 장쑤성(江苏省) 난퉁시(南通市)에 제2의 쑤저우(苏州)공업원구를 구성하여 세계 각 국의 기업들을 유치하기 위해 발 빠르게 움직이고 있다.

성남상공회의소 박용후 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이번 설명회를 위해 멀리서 오신 방문단에게 환영의 뜻을 전하며 최첨단 지식산업도시로 변모하고 있는 성남시 산업환경에 대해 소개했다. 또한 이번 방문을 계기로 성남시의 좋은 기업들과 지속적인 교류와 협력을 이어나가길 당부했다.

이번 방문단을 대표하여 소통과학기술산업원 투자유치 및 경제발전국 찐펑(金峰) 국장은 이번 설명회를 준비할 수 있게 도와주신 성남상공회의소에 감사의 말을 전하며, 이번 방문을 통해 한국의 많은 기업들이 진출 했으면 하는 소망을 밝혔다.

한편 이날 설명회에는 성남상의 박용후 회장, 소통과학기술산업원 투자유치 및 경제발전국 찐펑(金峰) 국장 외 5명의 현지 관계자와, 인민일보 신경숙 회장 등이 참석하였으며, 소통과학기술산업원 투자에 대해 관심이 있는 ㈜창성에이스 이의용 대표, ㈜대연화학 김연두 대표, 에스지디지털(주) 강현주 차장 등이 참석했다.

중국 소통과학기술산업원 투자에 대해 관심이 있는 기업은 성남상공회의소 대외협력부로 문의하면 된다.(Tel. 031-781-79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