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남시평생학습관 개관1주년 기념식 개최
하남시평생학습관 개관1주년 기념식 개최
  • 송길용 기자
  • 승인 2016.09.01 10: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종수 부시장, 이현재 의원, 윤재군 시의회의장 등 300여명 참석

 하남시 평생학습관 개관 1주년 기념식이 1일 평생학습관 2층 대강당에서 하남시장 권한대행 이종수 부시장과 이현재 국회의원, 윤재군 시 의장. (사)하남시민회 백남홍 이사장, 시도의원, 각급기관단체장, 학습자, 시민 등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됐다.

이날 기념식은 1부 치매예방춤노리 강좌 오프닝 공연을 시작으로 평생학습관 경과보고 및 내빈소개, 학습관 1주년 슬라이드쇼, 기념사, 격려사, 축사 순으로 진행됐다.

이어 2부에서는 학습자들의 축하공연과 학습부스 운영으로 네일아트, 꽃꽂이, 수납정리, 마술 등 시민 누구나 다양한 학습프로그램 체험을 할 수 있게 하였다.

특히, 지난 8월30일에는 김창옥 교수의 “세상을 바꾸는 15분!”과 9월6일 최가정 전문강사의 “소통-마음과 말”이란 주제의 특강 프로그램을 운영해 개관1주년을 기념하기도 했다.

하남시장 권한대행 이종수 부시장은 “시민 누구나 배우며 즐길수 있는 평생교육을 위해 지난 1년간 많은 노력을 기울여 오신 관계자 여러분들게 감사드리며, 시민 모두가 평생학습으로 행복하고 풍요로운 삶을 꿈꾸는 ”평생학습도시 조성을 위해 하남시 평생학습관이 중추 역할을 해주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하남시평생학습관은 (사)하남시민회가 지난 2015년 6월 하남시로 부터 위탁을 받아 외국어, 인문학, 전문인양성, 컴퓨터, 시니어, 예술 및 건강, 어린이영어 등 43개 강좌를 개설 운영 중에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