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의회 조우현 의원, ‘무인점포 안전 사각지대 해소를 위한 토론회’ 개최
성남시의회 조우현 의원, ‘무인점포 안전 사각지대 해소를 위한 토론회’ 개최
  • 송길용 기자
  • 승인 2024.02.07 14: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적으로 빠르게 증가하는 무인점포에서 각종 안전사고가 발생하고 있는 가운데 지난 6일 성남시의회 조우현 의원(금광1‧2동, 중앙동, 은행1‧2동)이 무인점포 안전사고 예방 및 대책 방안 논의를 위하여 ‘성남시 무인점포 안전 사각지대 해소를 위한 토론회’를 개최했다.

이날 토론회는 성남시의회 의원, 성남소방서 및 성남시청 관계 공무원, 무인점포 업주, 성남시민 등 다수 인원이 참석했다. 

토론회에 앞서 조 의원은 “무인점포가 기하급수적으로 늘어나고 있지만 정확한 수치 파악조차 되지 않는 실정이다”며 “각계 전문가를 모셔 무인점포 안전 문제를 파악하고, 성남시를 비롯한 전국 무인점포의 안전 사각지대 해소를 위하여 논의하고자 토론회를 개최하게 되었다”고 취지를 밝혔다. 

이날 토론회는 먼저 ▲김성제 건국대학교 안보재난관리학과 교수가 ‘무인점포 소방안전관리와 의회의 역할’을 주제로 발제하였으며, 이어 토론에는 ▲진홍석 한국마이스융합리더스포럼 회장을 좌장으로 하여 ▲이상열 고양컨벤션뷰로 사무국장 ▲김영준 고려인터내셜 대표 ▲김호연 한국마이스융합리더스포럼 이사가 패널로 참여했다. 

발제와 토론의 주요 골자로는 ▲무인점포 다양화와 급증 현상 ▲화재위험·범죄 등 안전 사각지대 문제 ▲무인점포 안전관리 강화 방안 ▲해외 우수 사례 공유 ▲무인점포 실태 파악 필요성을 등으로 하여 논의가 이루어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