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제8·9대 주민자치협의회장 이‧취임식 개최
광주시, 제8·9대 주민자치협의회장 이‧취임식 개최
  • 송길용 기자
  • 승인 2024.02.04 18: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시 제8,9대 주민자치협의회장 이취임식에 참석한 방세환시장이 화이팅을 하고 있다.
광주시 제8,9대 주민자치협의회장 이취임식에 참석한 방세환시장이 화이팅을 하고 있다.

광주시 주민자치협의회는 2일 초월읍 행정복지센터에서 제8·9대 광주시 주민자치협의회장 이·취임식을 개최했다.

광주시 주민자치협의회는 지난 1월 16일 정기회의를 열고 신임 광주시 주민자치협의회장으로 이서용 초월읍 주민자치위원장을 선출했다.

이날 행사에는 방세환 시장을 비롯해 기관단체장 및 읍면동 주민자치위원 등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주민자치센터 동아리의 식전 공연을 시작으로 감사패 및 공로패 전달, 이임사, 취임사, 축사 순으로 진행됐다.

이·취임식에서 방 시장은 코로나19의 어려운 환경에서도 주민자치 발전을 위해 애쓴 제8대 황교진 이임회장과 박호연 협의회사무국장, 퇴임하는 도척면 최병윤 주민자치위원장 및 한기석 사무국장 등 4명에게 감사패를 수여했으며 이서용 신임 회장은 200여 주민자치위원회 위원들을 대표해 공로패를 전달했다.

제8대 황교진 회장은 “코로나19로 인해 불안한 시기임에도 협의회 활동에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은 분들과 300여 광주시 주민자치위원들의 도움으로 광주시 주민자치센터가 안팎으로 성장의 시기였음을 감사하게 생각한다”며 “제9대에는 이서용 협의회장을 중심으로 더욱 성장할 것을 기대한다”고 전했다.

이에 대해 제9대 이서용 회장은 “주민자치협의회장들과 위원들의 땀과 결실로 이뤄낸 주민자치를 책임감과 사명감을 갖고 이끌어 나가겠다”며 “시민의 의견을 반영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지역민과 함께 지역의 현안을 해결해 나가는 소통의 주민자치를 실행해 나가겠다”고 포부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