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제21기 성남시협의회 출범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제21기 성남시협의회 출범
  • 송길용 기자
  • 승인 2023.09.30 13: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면혁 회장 등 자문위원 187명 위촉... 협의회 임원 인준 및 임명장 수여

민주평화통일 자문회의 성남시협의회는 20일 성남시청 3층 한누리홀에서 '제21기 출범식 및 3분기 정기회의를 개최했습니다.

이날 열린 제21기 출범식에는 신상진 시장을 비롯한 자문위원 등 200여명이 참석했는데요.

국민의례와  윤석열 대통령의 영상메시지에 이어 제21기 지역협의회 구성 현황보고와 신상진 시장의 위촉장 전수가 이어졌습니다.

박면혁 협의회장은 취임사를 통해 “민주주의 평화통일 번영을 위해 끊임없는 노력과 주어진 역할에 최선을 다하겠다”며 "민주주의 평화통일 만큼은 정파를 떠나 모두가 협력하고 화합하는 체제를 구축하고 낮은자세로 대한민국 사회의 빠른 적응을 위한 마중물 역할을 다하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제21기 성남시협의회는 이영기 (수정지회장), 황영승(중원지회장), 이외성(분당지회장), 유의석(수석부회장)을 위촉하고 부회장에 김두일 , 김미라, 임혜진, 이승진, 임원규, 장현규, 정영숙씨를 위촉했습니다.  

이밖에도 4개 분과 위원장으로 장일준 (기획홍보 분과), 김선웅(국민소통 분과) 이정은 (여성 분과), 김현진(청년 분과) 씨 등을 위촉했습니다.  

한편 이날 위촉된 제21기 성남시협의회 자문위원의 임기는 2년으로 오는 2025년 8월31일까지 자문위원으로 활동하게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