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주시, 2023년 추석맞이 서울 서초구 「여주 쌀 나눔 행사」 개최
여주시, 2023년 추석맞이 서울 서초구 「여주 쌀 나눔 행사」 개최
  • 서정석 기자
  • 승인 2023.09.27 10: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주시 관계자가 추석명절을 맞아 서울 서초구에서 여주 쌀 나눔행사를 하고 있다. 

여주시(시장 이충우)2023년 추석명절을 맞이하여 고품질 여주쌀 홍보의 일환으로 추진한 추석맞이 서울 서초구 여주 쌀 나눔행사를 우천 속 서울 시민들의 호응에 성황리 마무리 했다.

여주시-서초구 간 업무협약(2023. 3 .23.)에 따른 농업분야 우호증진 및 상생발전 도모를 위한 서초구청 주관 서초 직거래 큰장터에 우리지역 우수 농산물 생산농가가 9월부터 참여하게 되면서, 이에 발 맞추어 여주시에서는 고품질 여주쌀 홍보 일환으로 추석맞이 여주 쌀 나눔행사를 서초구 양재역 일원에서 추진하게 되었다.

본 행사는 여주시장(이충우), 여주시의원(정병관, 유필선, 박두형, 박시선, 경규명, 이상숙), 농협중앙회(이문기 여주시지부장), 세종대왕농협(이명호 조합장), 점동농협(신우용 조합장), 여주시농협조합공동사업법인(윤주병 대표)의 참석으로 진행되었으며,

대왕님표 여주 쌀 홍보용 햅쌀(진상미)을 유동인구가 많은 출근시간 양재역(서초구청) 사거리 일원에서 추석명절을 맞이하여 서울 서초구 시민들에게 무료 나눔하는 행사로, 고품질 여주 쌀이 1천만 서울 시민들에게 더 가까이 다가가는 계기가 되고, 생산비 상승 및 소비 부진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가들에게 더 적극적으로 판로를 마련해주기 위함이다.

우리지역 우수 농가들의 서초 직거래 큰 장터 참여와 이번 행사로 여주시-서초구 업무협약에 따른 농업분야 교류의 첫 걸음을 떼었다고 볼 수 있는데, 향후 우호·자매도시로 승격·발전하는데 크게 이바지할 것으로 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