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시, '다하나 한마음 축제' 성황리에 개최
오산시, '다하나 한마음 축제' 성황리에 개최
  • 장미라 기자
  • 승인 2023.05.22 11: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산시 '다하나 한마음축제'에 출연한 취타대 연주모습 

오산시는 지난 20, 시청 광장에서 다문화 가족을 비롯해 외국인 주민과 시민 등 모든 가족들이 어울려 소통하는 다하나 한마음 축제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알렸다.

2011년 시작으로 11회를 맞은 이번 축제의 주제는 우리가(), 꽃 피는 지금이었다. 꽃 한다발의 조화로움을 떠올리며 우리 가족들과 글로벌 시대 가족의 하나가 되는 모습을 느낄 수 있도록 기획한 것이다,

이번 행사에서는 작년보다 더 다채로워진 가족 참여 체험형 부스들이 운영되었으며, 이를 체험하기 위해 늘어선 시민 행렬이 광장을 가득 메웠다.

특히 사전신청을 받아 진행된 전통의상 가족 패션쇼와 가족사진 포토존 외에도 우리 가족 향수 만들기, 비즈 와이어 키링 만들기 등의 홍보부스는 시민들의 많은 호응을 얻었다.

광장 한 편에 마련된 진행된 전시 및 공연들은 재미와 볼거리를 더하고 축제를 한층 풍성하게 만들었다.

이권재 오산시장은 올해로 11회를 맞이한 다하나 한마음 축제 개최를 진심으로 축하드린다, “이번 축제의 주제 우리가(), 꽃 피는 지금을 되새기며 이 자리를 함께하는 모든 분들이 한마음이 되는, 뜻 깊은 시간 보내시길 바란다고 축하의 말을 전했다.

한편 이날 행사의 개회식에는 이권재 오산시장을 비롯하여 성길용 오산시의회 의장, 국회의원 및 시·도의원 등 내빈들이 참석하여 자리를 빛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