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의회 홍보관 '문 활짝'
성남시의회 홍보관 '문 활짝'
  • 송길용 기자
  • 승인 2016.03.14 19: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4일 시청광장서 개관식 개최...1층 로비 공관 전면 개방
▲ 박권종 의장과 이재명 성남시장을 비롯한 전.현직 의장이 참석한 가운데 테이프 커팅을 하고 있다.

  성남시의회(의장 박권종) 역사를 한눈에 볼수 있는 홍보관이 문을 열었다.

14일 성남시청 광장에서 개최된 개관식에는 박권봉 의장, 이재명 성남시장을 비롯한  전․현직 의장단 및 의원, 출연기관대표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전형조 의회사무국장의 경과보고를 시작으로 의장 인사말, 내빈 축사, 테잎 커팅, 시설라운딩 순으로 30분간 진행됐다.

그 동안 성남시의회는 친근한 의회 만들기, 타시 의회와의 차별화, 1층 로비 기능 확보라는 전제를 가지고 홍보관 조성에 심혈을 기울였다. 그 결과 시청 광장으로 출입구를 신설하여 이용편의를 도모하였고, 시설 조성시에는 라인과 곡선으로 관의 경직성을 해소하였으며 또한 홍보관 벽면을 이동이 가능한 가변 벽으로 설치하여 1층 로비 공간을 시민에게 전면 개방한다.

이번 행사를 주관한 박권종 의장은 인사말을 통해 “우리시 의정의 역사를 체계적으로 기록․전시하여 시민들에게 알리고, 시민과 의회가 한층 더 가까워질 수 있는 가교 역할을 하게 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성남시 의회가 시민 여러분께 희망과 행복을 드리는 신뢰 받는 의회, 깨끗하고 성실한 의정을 펼치는 열린 의회로 거듭 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라고 했다.

▲ 이재명 성남시장과 박권종 의장이 홍보관 설치물을 돌아보고 있다.

한편, 성남시의회 홍보관은 이번 개관식을 시작으로 방문을 원하는 시민 누구라도 홍보관을 찾아 다양한 프로그램과 시설을 관람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