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이천시 사회적경제 나눔장터 운영  
2023 이천시 사회적경제 나눔장터 운영  
  • 송길용 기자
  • 승인 2023.04.13 16: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천시청사<br>
이천시청사<br>

이천시는 오는 4월 26일(수)부터 5월 7일(일)까지 12일간 이천도자예술마을 예스파크에서이천 도자기축제와 연계하여 이천시 사회적경제 나눔장터를 운영한다. 

사회적기업 나눔장터는 이천시 사회적기업(9), 예비 사회적기업(4), 협동조합(70), 마을기업(4) 등 우리지역 사회적 경제기업들의 홍보를 통해 판매 및 판로확보를 돕고 이를 바탕으로 소외된 계층에 일자리를 제공하는 등 사회적 가치를 나누는 축제의 장이다.  판매를 희망하는 사회적기업들이 자사의 우수한 상품을 선보일 예정으로 방문객들은 ▶예비사회적기업인 ㈜조에의 힐링키트 및 툴키트 ▶마을기업 코잠협동조합의 천연광목침구 ▶대한아토피 협동조합의 기초 화장품 등 다양한 품목들을 체험하고 구매할 수 있다. 

한편‘이천 도자기축제’행사는 삼시세끼의 품격을 주제로 자원 활용 및 볼거리, 먹거리, 즐길거리가 충족되는 “축제 놀이공원”을 조성하여 온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또한, 이천도자예술마을예스파크의 중앙 회전교차로를 중심으로 축제공간을 집적화하여 효율적인 방문객의 동선을 확보해 축제운영을 원활하게 할 예정이다. 

곳곳의 힐링·휴식 공간으로 가득한 행복가득 축제를 즐기고 싶은 나들이객들이라면 가족과 함께 행사장을 찾아 도자예술촌의 거리를 따라 산책도 하고 나눔장터(홍보/판매 부스)를 둘러보면서 사회적경제에 대해 배우고 ‘사회적가치’를 경험하는 마음까지 풍성해지는 축제의 장을 즐겨보시기를 권하고 싶다. 

이천시 관계자는 “지속적인 나눔장터 운영을 통해 사회적경제기업을 홍보하고 판로를 지원하며 사회적가치에 대한 시민의 인식을 높이기 위해 계속 노력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