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민주당 성남시장 후보 배국환, “2단계 아동공약, 관내 모든 어린이집 청소와 소독 지원”
더불어민주당 성남시장 후보 배국환, “2단계 아동공약, 관내 모든 어린이집 청소와 소독 지원”
  • 송길용 기자
  • 승인 2022.05.23 17: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배국환 성남시장 후보가 아이들과 함께
배국환 성남시장 후보가 아이들과 함께 포즈를 취하고 있다. 

더불어민주당 배국환 성남시장 후보가 1단계 아동공약인 “아동수당 두배”에 이어 2단계 아동공약인 “어린이집 청소 지원”공약을 발표했다.

어린이집 교사 대부분은 보육 관리 청소 등 많은 업무를 같이 할 뿐 아니라 인력부족으로 연차와 같은 휴가를 제대로 쓰지 못하거나 식사시간도 제 때를 지키지 못하는 현실이다.

이에 배국환 후보는 어린이집 교사들이 아이만 집중적으로 돌볼 수 있도록 1주 5회 어린이집 청소서비스를 제공하겠다는 공약을 제시했다.

또한 청소인력을 일괄적으로 교육하여 전문적으로 어린이집을 청소하고, 친환경 소독용품을 지원하여 감염병 사전예방 등 위생적인 어린이집 조성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배국환 후보는 “아이 키우기 좋은 성남시를 만들기 위해 지방정부가 할 수 있는 정책지원은 아낌없이 할 예정”이며 “어린이집 교사가 행복하고, 믿고 맡길 수 있는 어린이집을 위한 환경개선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성남시 관내 어린이집은 2022년 1월 1일 기준 총 550개이며, 이 가운데 민간어린이집은 142개, 가정어린이집은 259개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