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 고령친화종합체험관, 분당노인종합복지관 업무협약 체결
성남 고령친화종합체험관, 분당노인종합복지관 업무협약 체결
  • 송길용 기자
  • 승인 2021.04.15 11: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분당노인종합복지관 이정우 관장, 성남 고령친화종합체험관 김규호 관장

성남 고령친화종합체험관(관장 김규호)은 지난 14일 체험관 중회의실에서 성남시 고령자 관련 사회문제 해결을 위해 분당노인종합복지관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의 주요 내용은 △성남시 고령자 관련 사회문제 해결을 위한 상호협력, △국내 고령친화기업 사용성평가 및 기술개발 지원을 위한 상호협력, △성남시 세대 간 갈등 해소 및 공감 확대를 위한 상호협력, △성남시 커뮤니티케어 구현을 위한 상호협력 등이다.

이번 협약에 따라 체험관은 복지관과 함께 시니어리빙랩 기반 지역사회 시범서비스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해당 사업은 체험관의 핵심기능인 한국시니어리빙랩을 지역사회로 확대한 사업으로 성남시 고령자에게 고령친화기업의 제품 및 서비스를 제공하고 실생활 현장에서 실증하여 사용자 맞춤형 제품개발을 지원한다. 한편 한국시니어리빙랩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한국리빙랩네트워크(KNoLL), SK SOVAC 등 리빙랩 대표 사례로 선정된 바 있다.

김규호 관장(을지대학교 교수)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빠른 고령화에 따라 발생하는 지역 사회문제를 함께 고민하는 계기가 마련됐다.”라며 “성남시 고령자의 삶의 질 향상부터 고령친화산업 활성화까지 지역사회 혁신을 위해 다방면으로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