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청소년자원봉사단 필리핀 파견
대한민국청소년자원봉사단 필리핀 파견
  • 송길용 기자
  • 승인 2015.08.04 11: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청소년활동진흥센터, 매년 300여명 아시아 5개국 19개 지역서 봉사활동
▲ 4일부터 13일까지 9박10일 동안 필리핀 바탕가스 지역에 파견되어 봉사활동을 펼치게 될 대한민국청소년해외자원봉사단.

경기도청소년활동진흥센터(소장 서재범)은 오는 4일 필리핀으로 ‘2015년 대한민국청소년자원봉사단’을 파견한다고 밝혔다.

봉사단원들은 4일부터 13일까지 9박10일 동안 필리핀 바탕가스 지역에 파견되어 봉사활동을 하게 된다.

대한민국청소년자원봉사단은 청소년들이 해외자원봉사활동을 통하여 세계시민의식을 함양하고 글로벌 리더십을 키울 수 있게 하자는 취지에서 매년 300여명의 청소년들을 아시아 5개국 19개 지역에 파견하여 지역의 수요에 부합하는 자원봉사활동을 실시한다.

현지 봉사활동은 현지 청소년과의 1:1 버디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청소년 시설 개·보수 및 시설 확충 △환경·위생 교육 및 캠페인 △문화·체육교류활동 △교육지원활동 △전통문화 공연 △바자회 및 물품 지원 등 활동지역에서 필요로 하는 봉사 프로그램에 참여하게 된다.

서재범 경기도청소년활동진흥센터 소장은 “대한민국청소년자원봉사단 활동을 통하여 도 내 청소년들이 진정한 나눔의 뜻과 나눔의 기쁨을 경험하고 글로벌 의식 함양을 통해 건강한 세계시민으로의 성장에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본 프로그램은 여성가족부가 후원하고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 한국청소년활동진흥센터협회가 주관하는 본 프로그램은 전국 17개 지방청소년활동진흥센터와 2개의 협력기관이 필리핀, 인도네시아, 미얀마, 베트남, 라오스 총 5개국 29개 지역에 파견되어 봉사활동을 진행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