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복지위원회, 교육복지 관련 간담회 개최
문화복지위원회, 교육복지 관련 간담회 개최
  • 송길용 기자
  • 승인 2015.07.01 10: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남형교육지원사업 현장 방문..."교육복지에 최선" 약속

  성남시의회 문화복지위원회(위원장 지관근)는 29일 교육복지우선사업 등 교육복지관련 간담회를 개최했다.

문화복지위원회는 지난달 29일 10시부터 성남교육지원청 교육복지우선사업 담당자 등과 ”교육복지우선사업 등 교육복지 관련 간담회“를 갖고 여수초등학교를 방문, 성남형교육지원사업 관련 현장을 둘러보고 건의사항을 청취하는 등 아동․청소년이 행복한 학교를 지원하기 위한 시간을 가졌다.

이날 간담회에는 지관근 위원장을 비롯한 노환인 간사, 정종삼, 김해숙, 강상태, 최승희, 이제영, 박도진, 안광환 위원 등이 참석해, 성남시 성남형교육 담당과장, 성남교육지원청 교육복지 담당자와 간담회를 갖고 교육지원청에서 실시하는 교육복지 사업에 대한 이해를 높였다.

이어 “지자체와 교육지원청의 협력사업 추진에 대한 예산 지원“, ”학교사회복지 담당자 처우개선“, ”학교 밖 청소년 지원사업과 연계하는 방안“ 등에 대한 의견을 제시하고 집행부에는 지자체와 교육지원청, 민간의 교육복지사업이 융합되어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할 것을 주문했다.

한편 지관근 위원장 등 의원들은 간담회를 마치고 여수초등학교를 방문해 학습준비물지원센터 등 시설을 둘러보고 “성남형교육” 발전을 위한 학교 현장의 건의사항을 수렴하고 교장, 시청 담당과장 등과 함께 학교개방, 성남시와 학교간 협력방안 등을 논의하고 “성공적인 성남형교육 지원”과 교육복지 향상”을 위해 최선을 다 할 것을 약속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