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남시, 보육업무 안내서 241개 어린이집 배부
하남시, 보육업무 안내서 241개 어린이집 배부
  • 송길용 기자
  • 승인 2020.03.04 10: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남시가‘하남시 보육업무 안내서’를 자체 제작하여 관내 241개 어린이집에 배부했다고 4일 밝혔다.

‘하남시 보육업무 안내서’는 관내 어린이집을 대상으로 주요 보육사업을 보다 쉽게 이해하고 추진할 수 있도록 보건복지부의 「2020 보육사업 안내」 지침에 기초하여 하남시 보육복지 특수시책 사업 등을 담아 자체 제작한 업무 안내서이다.

안내서에는 ▲여성보육과 보육팀(보육정책・보육지원)의 업무분장표를 시작으로 ▲열린어린이집 신청 ▲부모모니터링단 운영 사업계획 평가제 주요 점검사항 ▲재무회계 중요 지적사항 ▲경기도형 어린이집 관리시스템 사용안내 및 보육료 신청방법 및 신청목록 ▲자체 제작한 각종 서식 등 19개 콘텐츠로 구성됐다.

또한, 하남시에서는 어린이집 운영에 필요한 보건복지부「2020 보육사업 안내」지침서 300부를 별도 제본하여 보육지원체계 개편에 따른 어린이집 운영안내서와 함께 배부했다.

박선미 하남시어린이집연합회 회장과 성윤애 하남시국공립어린이집연합회 회장은“새롭게 보육지원체계가 개편되고 코로나-19로 보육현장이 어려운 시기에 안내서를 만들어 배포해 주신 것에 대해 감사하다”며,“모든 어린이집이 보육업무에 많은 도움이 될 것 같다.” 고 말했다.

이광범 복지교육국장은“양질의 보육서비스 제공을 위해 어린이집 운영에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고자 「하남시 보육업무 안내서」를 자체 제작하여 배부하게 되었으며, 앞으로도 어린이집과 지속적인 소통을 통해 원활한 보육환경 조성에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