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1운동 100주년 기념, 이천 평생아카데미 개최
3·1운동 100주년 기념, 이천 평생아카데미 개최
  • 매일타임즈
  • 승인 2019.03.20 10: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태성 한국사 강사 ‘의병, 나라를 위해 스스로 떨쳐 일어나다’를 주제로 강연

 

이천시(시장 엄태준)는 29일 오후 4시 이천아트홀 소공연장에서 역사분야 스타강사인 최태성 강사를 초청해 3·1운동 100주년을 기념하여 제206회 평생아카데미 강연을 연다고 밝혔다.

최태성 강사는 성균관대학교 사학과를 졸업하고 대광고등학교에서 역사 교사로 재직하며 EBS 역사자문위원, 국사편찬위원회 자문위원 등을 역임했으며, 현재는 이투수교육 한국사 강사로 활동하고 있다.

최근에는 KBS ‘역사저널 그날’, MBC ‘무한도전’, tvN ‘어쩌다 어른’ 등에 출연해 대중들에게 널리 알려지며 활발한 방송활동도 함께 하고 있다.

주요 저서로 <별별한국사 시리즈>, <교과서 밖으로 나온 한국사>, <역사멘토 최태성의 한국사> 등이 있다.

이번 평생아카데미는 2019년 첫 번째 아카데미 강연으로, 대한민국 임시정부 수립과 3·1운동 100주년을 기념하여 ‘의병, 나라를 위해 스스로 떨쳐 일어나다’를 주제로 일제강점기 나라를 구하기 위해 전개된 이름 없는 민초들의 항일 의병 이야기를 얼마 전 인기리에 종영한 드라마 ‘미스터 션샤인’의 명장면과 함께 만나보는 유익한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이천평생학습포털(http://edu.icheon.go.kr)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사전예약’ 접수 중에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