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수미 성남시장 당선인, 시정준비위원회 현판식
은수미 성남시장 당선인, 시정준비위원회 현판식
  • 송길용 기자
  • 승인 2018.06.19 14: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은수미 성남시장 당선인의 민선7기 성남시 출범을 준비하는 인수위원회가 19일 인수위 현판식을 갖고 공식 출범했다.

▲ 제7기 성남시정인수위원회 현판식에 참석한 은수미 성남시장 당선인..

이날 오전11시 30분 성남종합운동장 체육회관1층에서 시민이 주인되는 시정준비위원회 현판식에는 은수미 성남시장 당선인을 비롯한 김병관, 김병욱 국회의원과 각분과위원장, 이재철 성남시부시장, 수정, 중원, 분당구청장 등이 참석했다. 

은수미 당선자가 직접 인수위원장을 맡은 인수위는 행정·교육·체육분과, 문화·복지분과, 경제·환경분과, 도시건설분과 총 4개 분과로 구성되며, 행정·교육·체육분과는 홍준일(선대위 전략기획실장),문화·복지분과는 이덕은(대한노인회 분당지회 사무국장), 경제·환경분과는 김상렬(성남환경운동연합 공동의장), 도시건설분과는 이창욱(김태년의원 보좌관)이 분과위원장을 맡았다.

▲ 은수미 성남시장 당선인과 인수위원회관계자들이 인수위 현판식을 마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인수위원은 더불어민주당 성남 지역위원회의 추천을 받은 인사를 포함해 각계각층을 대표하는 30명으로 이루어졌다.

특히 당선자가 청와대 여성가족비서관 재직 시절부터 관심을 가져온 여성·아동·장애인·다문화 분야는 4개 분과의 지원을 받아 인수위원장이 직접 담당할 예정이며, 필요시 TF 구성했다. 

인수위원 외에 어르신, 장애인, 보훈단체, 여성, 노동자, 소상공인 등을 대표하는 34명의 고문단을 두었고, 각계각층의 시민들과 직접 소통하며 네트워크를 만들어온 59명의 자문위원단을 두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