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명 경기도지사직 인수위원회 ‘새로운경기위원회’ 본격 가동
이재명 경기도지사직 인수위원회 ‘새로운경기위원회’ 본격 가동
  • 송길용 기자
  • 승인 2018.06.18 16: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선7기 경기도지사직 인수위원회 현판식...이재명 당선인 주요 위원들 1차 회의 시작
조정식 상임위원장, 이한주 공동위원장, 정성호 부위원장 등 7개분과, 6개 특별위원회
▲ 이재명 경기도지사직 인수위원회 ‘새로운경기위원회’ 가 18일 현판식을 갖고 본격 가동했다.

“문재인 정부와 손발 맞춰 ‘나라다운 나라’ 일조하며 지방분권 실현하겠다”

이재명 경기도지사 당선인은 6월 18일 오전 9시 30분 수원시 영통구에 위치한 차세대융합기술연구원 16층에서 민선7기 경기도지사직 인수위원회 현판식을 갖고 인수위를 본격 가동했다.

또한 이 당선인과 약 20명의 주요 위원들은 현판식 직후 열린 1차 회의를 시작으로 곧바로 인수위 업무에 착수했다.

이 당선인은 회의 모두발언에서 “문재인 정부와 손발을 맞춰 ‘나라다운 나라’를 만드는 일에 경기도가 일조하겠다"며 "31개 시군과의 협력 체계 갖춰 진정한 지방자치를 실현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공직자는 지배자가 아니라 국민들이 권한을 위임해준 국민의 대리인이다"며 “주어진 권한과 예산, 그리고 경기도의 잠재력과 기회가 오로지 도민을 위해 공정하고 투명하게 쓰이도록 하겠다”고 다짐했다.

또한 인수위원들에게 “올해로 경기정명 천 년인 지금, 경기도의 새로운 천 년을 준비한다는 엄중한 책임감과 사명감으로 인수위에 임해 달라”고 당부했다.

조정식 상임위원장은 인사말을 통해 “6.13 지방선거를 통해 새로운 경기도를 바라는 도민 여러분의 뜨거운 열망을 느꼈다”며 “인구 1,300만 명의 최대 지방정부인 경기도가 그 규모에 걸 맞는 위상과 자부심, 성장 동력을 갖출 수 있도록 적극적이고 혁신적으로 새로운 경기도의 밑그림을 그리겠다”고 밝혔다.

향후 위원회는 분과별로 실국 주요 업무보고를 받고 도정 현안사항 등을 파악하여 당선인 공약 중 구체적이고 실행 가능한 추진 과제를 정리한다. 또 새로운 도정의 정책 기조를 설정하기 위한 준비를 하는 등 민선 7기의 큰 틀을 다잡는다.

‘새로운경기위원회’는 , 시민참여위원회 등으로 구성됐다. ‘경기도지사직 인수에 관한 조례’에 따라 다음 달 30일까지 운영될 계획이다.

▲ 이재명 경기도지사직 인수위원회 ‘새로운경기위원회’ 가 18일 현판식을 갖고 1차 위원회를 개최했다.

※ 새로운경기위원회 1차회의 참석자 명단

이재명 경기도지사 당선인
조정식 상임위원장
이한주 위원장
정성호 부위원장, 평화경제특별위원회 위원장 (겸임)
이화영 기획운영분과 위원장
박완기 기획재정분과 기획단장
이용득 노동경제환경분과 위원장
문진영 문화복지분과 위원장
소병훈 농정건설분과 위원장
백종덕 농정.건설분과 기획단장
정춘숙 교육여성분과 위원장
고인정 교육여성분과 기획단장
박정 평화통일특구 특별위원회 위원장
김병욱 새로운경기특별위원회 위원장, 수석대변인 (겸임)
오지혜 새로운경기특별위원회 부위원장
이용광 평화안보특별위원회 위원장
최순영 시민참여위원회 위원장
김용 대변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