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당, 성남시장 후보 은수미 단수 공천
민주당, 성남시장 후보 은수미 단수 공천
  • 송길용 기자
  • 승인 2018.04.26 11: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6일 더불어민주당경기도당 성남시장, 도의원, 시의원 단수. 경선 후보자 공천확정

 은수미 전 국회의원이 더불어민주당 성남시장 후보로 단수 공천이 확정됐다. 

▲ 더불어민주당 은수미 성남시장 후보

더불어민주당 경기도당은 26일 은수미 전 국회의원을 경선없이 단수로 더불어민주당 성남시장 후보로 확정됐다고 발표했다.


이날 성남시장 후보로 확정된 은수미 후보는 입장문을 통해 "문재인 태통령과 은수미의 꿈과 비전이 만나 성남이 새로워진다. 성남을 대한민국에서 삶의 질 최고의 도시로 만들겠다. 대한민국의 변화가 시작외는 곳 성남에서 은수미의 꿈과 비전을 100만 성남과 함께한다며, 시민이 시장이며 시작도 끝도 시민이 될 것이다"고 밝혔다.

 

이날 경기도당은 성남시장 후보와 경기도의회 의원, 성남시의회 의회 공천도 확정 발표했다.


▲ 경기도의원 8선거구 단수, 경선 후보 확정

 

성남시 제1선거구 후보로 최만식 후보가 단수 공천됐으며 성남시 제2선거구는 박창순 도의원과 정종삼 시의원과의 양자 경선으로 확정하고 제3선거구는 조광주 도의원, 성남시 제4선거구는 국중범, 성남시 제5선거구 임채철, 성남시 제6선거수 권락용,성남시 제7선거구 이나영, 성남시 제8선거구 최세명 후보가 단수로 공천이 확정됐다.

 

▲ 성남시의원 선거구 단수, 경선 후보확정

성남시의회 성남시 가선거구와 성남시 나선거구 후보로 강상태 의원과 윤창근 의원이 공천이 확정됐으며 성남시 다선거구는 김선임 전 시의원과 최승희 시의원간의 경선으로 확정됐다.


또한 3인 선거구인 성남시 라서거구 후보로 신한후 후보와 유중진 후보가 확정됐으며 성남시 마선거구에는 고병용, 선창선, 오명록 후보간 3인 경선후 2인 공천으로 확정됐다.


성남시 바선거구에는 박호근 시의원과 최문균 후보가 2인 경선후 1인 공천으로 가닥을 잡았으며 성남시 사선거구 후보로 마선식 후보가 나번으로 공천이 확정됐으며 김하경과 임정후 후보간 경선을 거쳐 가번 후보를 확정하게 된다.


또한 성남시 아선구는 이준배 후보가 가번, 그리고 김금규 후보가 나번으로 공천이 확정됐으며 성남시 자선거구에는 김형진 후보와 박문석 시의원, 송위혁 후보간 3인 경선후 1인 공천을 하는 것으로 가닥이 잡혔다.


성남시 차선거구 후보로 박경희 후보와 이규리 후보간 경선으로 확정됐으며 성남시 카선거구 후보로 장윤 후보가 가번을 그리고 최현백 후보가 나번 후보로 공천이 확정됐다.


성남시 타선거구 후보로 김명수 후보, 성남시 파선거구 후보로 조정식 후보가 시의원 후보로 공천이 확정됐다.


성남시 하선거구에는 김경아 송민규, 유재호 후보가 가번 경선을 실시하며 장정현, 최종성 후보는 경선을 거쳐 나번 후보로 확정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