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문화재단, 2분기 상영회 마련

즐거움과 감동 가득, 온 가족이 함께 하는 영화감상 성남미디어센터 상영회

2016-04-08     김현식 기자

성남문화재단(대표이사 정은숙)이 운영하고 있는 성남미디어센터가 시민들의 감성지수를 충전할 다양한 상영회를 마련했다.

독립예술영화부터 작품선정부터 진행까지 시민들이 직접 하는 상영회, 어르신들을 위한 추억의 영화까지 장르별, 취향별로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들이 4월부터 6월까지 2분기 내내 성남아트센터 3층 큐브플라자에서 이어진다.

먼저 수준 높은 작품들로 시민들에게 꾸준한 호응을 얻고 있는 <독립예술영화관>은 지난 4월 1일(금), 세월호 참사 2주기를 맞아 희생자들을 기리는 의미로 세월호 사건 후 1년간의 진상규명 투쟁 기록을 담은 <나쁜영화>를 첫 작품으로 문을 열었다. 오는 6월까지 월 3회씩 다양한 색깔의 독립영화들을 만날 수 있다.

영화를 사랑하는 시민들이 모여 만든 동호회인 성남미디어센터 ‘영화읽기 모임’이 기획부터 작품선정, 진행까지 직접 하는 <큐브영화관>은 올해 3주년을 맞아 더욱 뜻 깊은 상영회를 준비하고 있다. 매월 셋째 주 목요일마다 진행하는 <큐브영화관>은 3주년을 기념해 4월에는 특별히 3회(14일, 21일, 28일)로 확대 운영하기로 했다. <아름다운 세상을 위하여>, <꼬마 니콜라의 여름방학>, <화려한 휴가> 등 대중성과 예술성을 모두 갖춘 작품들을 만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