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따뜻한 설명절 지내세요!
광주시, 따뜻한 설명절 지내세요!
  • 김현식 기자
  • 승인 2018.02.07 10: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설 명절 앞두고 광주시에 불우이웃돕기 성금·성품 답지

 민족 최대 명절인 설을 앞두고 광주시에 어려운 이웃과 함께 하려는 따뜻한 마음이 계속 이어지고 있다.

아세아환경조경 박준석 대표는 7일 광주시청을 방문, 조억동 시장을 접견하고 어려운 이웃에게 전달해 달라며 성금 500만원을 기탁했다.

또한, 이날 ㈜경기고속(대표 허명회)에서는 힘겹게 겨울을 나고 있는 복지사각지대에 있는 이웃들에게 전해 달라며 백미 400포(10㎏·1천만원 상당)를 전달했다.

이와 함께 (사)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 광주시지부(지부장 이권섭)에서도 소외계층에게 전해 달라며 생필품 20세트(100만원 상당)를 기탁했다.

이날 전달식에 참석한 박 대표는 “설 명절을 맞아 힘들게 지내는 이웃들을 위해

조금이나마 도움을 줄 수 있어서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광주시의 어려운 분들을 위한 나눔 활동을 꾸준히 이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에 대해 조억동 시장은 “어려운 경제 여건에서도 이웃사랑 나눔에 참여해 주신 기탁자 여러분께 감사의 인사를 드린다”며 “기탁 받은 성금과 성품은 관내 어려운 이웃을 위해 소중히 사용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초월읍에 소재한 아세아환경조경은 지난 1986년 창립해 조경설계와 디자인개발을 전문으로 하는 업체로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광주시에 이웃돕기 성금을 기탁했으며 ㈜경기고속은 2012년부터 백미 1억1천만원 상당을 광주시에 전달하는 등 지속적인 나눔 경영을 실천하고 있다.

또한, (사)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는 아프리카 및 아시아의 가난과 물 부족에 시달리는 지역에 수도시설을 설치하고 학교시설 등을 지원하는 등의 국제구호 봉사활동을 주로 하는 단체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