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병관, 의정보고회...주민들 MICE 단지 관심 집중
김병관, 의정보고회...주민들 MICE 단지 관심 집중
  • 송길용 기자
  • 승인 2018.02.05 15: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민국의 혁신성장 분당판교의 발전 ! 김병관이 책임지겠습니다"
언론, 소상공인, 소비자단체, 벤처기업인 등 모두가 인정한 김병관!

“대한민국의 혁신성장! 분당 ·판교의 발전! 김병관이 책임 지겠습니다”

더불어민주당 인재영입 1호로 정치신화를 이뤄낸 더불어민주당 김병관(성남분당갑. 최고위원)국회의원의 두번째 의정보고회가 3일과 4일 오후2시 야탑1동주민센터와 판교노인종합복지관에서 각각 개최됐다.

▲ 더불어민주당 최고위원 김병관 국회의원이 분당판교지역 의정보고회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김병관 의원이 제20대 국회 개원 이후 성남분당갑 지역구민을 상대로 지난해에 이어 두번째 의정활동을 보고하는 자리로 마련된 이날 보고회에는 분당을 김병욱 의원을 비롯한 민주당원 등 지지자 500여명이 대강당을 가득 메웠다.

김병관 의원은 의정보고회에 참석한 주민들과 인사를 나누며 안부를 전한 김 의원은 인사말을 통해 “국민과 함께 정권교체를 이뤄냈다, 나라를 나라답게 만들기 위해 문재인 대통령과 함께 공정하고 정의로운 새로운 대한민구의 길을 열어가겠다며, 반칙과 특권이 없는 세상을 바라는 국민들의 희망에 함께 하겠다”고 약속했다.

이어 김 의원은 “지난해 전국을 누비며 정권교체라는 국민의 열만을 실현하기 위해 뛰고 또 뛰었다. 그리고 우리는 결국 승리 했다며 나라다운 나라를 바랬던 국민 모두의 승리다. 헌법을 유린하고 국정을 농단한 세력들을 심판하기 위해 2017년 분당 주민들은 문재인 대통령에게 압도적인 지지를 보내며 새로운 대한민국의 탄생에 힘을 보탰다”며 분당주민들을 치켜세웠다.

▲ 4일 판교노인종합복지관에서 열린 김병관 의원 의정보고회에 참석한 지역 주민들

이날 김 의원의 14페이지 의정보고자료에는 ‘자본시장 및 금융투자업에 관한 법률 개정안 대표발의, 벤처기업육성에 관한 특별조치법 개정안 대표발의, ’중소기업진흥에 관한 법률 개정안 대표발의 등 10건의 창업날개법을 추진해 본회의를 통과와 ‘중소기업 R&D자원 3조원 시대의 전략과 방향’, 중장기 잘번원별 균등화비용 추정연구‘, ’자율규제를 통한 게임규제 재설계 방안 제언‘ 등 정책자료집 발간 등 의정활동 전반을 소개했다.

또한 지난해 김 의원은 산업통상자원 중소베터기업위원회 예산심사에서 4차산업혁명을 이끌어갈 스타트업 예산을 증액시켜 창업생태계 조성을 위한 기술 창업 지원사업 팁스(TIPS 민간투자주도형 기술창업 지원) 예산 증액 필요성을 제기하여 예산 증액을 이끌어 냈다. 또한 제조업 분야 혁신을 이끌어갈 ‘스마트공장’ 확대방안 제시와 FTA로부터 우리나라 기업들에 대한 보호대책마련 촉구와 원전 안전성 확보와 에너지세제 개편 방안을 제시하기도 했다.

또한 김 의원은 올해도 당 지도부로서 문재인 정부와 함께 사람중심 예산, 일자리, 민생, 안전예산을 국민에게 돌려주겠다며, 대한민국의 혁신창업 활성화로 대한민국 경제를 살리고 , 누구나 재도전할 수 있는 사회를 만들고 4차산업 혁명 시대의 새로운 성장동력을 만들겠다고 약속했다.

▲ 김병관의원이 분당갑 지역위원회 당원관계자들과 두번째 의정보고회를 마친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끝으로 김 의원은 “더 좋은 분당·판교 만들기에 주력하겠다며, ▲10년 공공임대아파트 분양전환가 문제 해결  ▲백현지구 MIC산업 육성,  “더 좋은 분당·판교 만들기 주력 ▲판교랜드마크 트랩바레인 정상추진, ▲노후 공동주택의 주거환경 개선. ▲레저세 분배구조 합리화 방안 마련 등을 제시했다

한편 김병관 의원은 서민과 소상공인 등을 위한 일자리 창출과 소비자단체 등에서 권익보호 의정활동을 인정받아 언론, 소상공인, 소비자 단체, 벤처기업인 등이 인정한 '2017년 올해의 최고인물'로 뽑힌 국회의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