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의료원-강원대학교병원 의료지원 업무협약 체결
성남시의료원-강원대학교병원 의료지원 업무협약 체결
  • 송길용 기자
  • 승인 2018.01.26 11: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료원의 효율적 운영과 국민보건 향상 및 의학발전 등에 관해 상호협력 예정

 성남시의료원(원장 조승연)과 강원대학교병원(병원장 주진형)은 25일 강원대학교병원 암노인센터 8층에서 ‘성남시의료원과 강원대학교병원의 의료지원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 성남시의료원(원장 조승연)과 강원대학교병원(병원장 주진형)은 1월 25일 의료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성남시의료원의 조승연 원장, 류시범 행정부원장, 김인자 간호부장을 비롯하여 강원대학교병원의 주진형 병원장,김삼수 진료처장, 정진용 사무국장, 정혜숙 간호부장, 조희숙 공공보건의료사업실장, 황석중 기획예산과장 등 양 기관의 주요 인사들이 참석하였다.

성남시의료원과 강원대학교병원은 협약을 통해 의료원의 효율적 운영과 국민 보건 향상 및 의학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협력할 예정이다. 특히, ▲의료원 시설 및 장비 운영에 관한 자문, ▲의료인력 교류 및 협력, ▲의료정보 교류 및 협력, ▲의료서비스 증진을 위한 협력, ▲의료의 질 향상 및 의료진의 학술 향상을 위한 협력 등에 긴밀한 협조 관계를 유지해 나가기로 했다.

성남시의료원 조승연 의료원장은 “17년간 강원도 유일 국립대학병원으로 공공의료 발전을 위해 노력해 온 강원대학교병원과 협약 체결이 이루어져 기쁘게 생각한다” 며 “앞으로 상호협력을 통해 양 기관의 발전은 물론 공공의료의 발전에 기여할 것”이라고 밝혔다.강원대학교병원 주진형 병원장은 “성남시의료원이 선도적인 공공의료기관으로서 성공적 개원과 발전을 이루도록 지속적인 협력관계를 유지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