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의료원․가천대길병원 의료지원 업무협약 체결
성남시의료원․가천대길병원 의료지원 업무협약 체결
  • 송길용 기자
  • 승인 2017.11.03 15: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료원의 효율적 운영과 국민보건 향상 및 의학발전 등에 관해 상호협력 예정

성남시의료원(원장 조승연)과 가천대길병원(병원장 이근)은 11월 2일 오전 10시, 가천대길병원 뇌과학연구원 대회의실에서 ‘성남시의료원과 가천대길병원의 의료지원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 2일 오전 10시, 가천대길병원 뇌과학연구원 대회의실에서 ‘성남시의료원과 가천대길병원의 의료지원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성남시의료원의 조승연 원장, 류시범 행정부원장, 김인자 간호부장, 김옥상 개원지원단장을 비롯하여 가천대길병원의 이근 병원장, 이선훈 행정원장, 조용균 진료기획부장, 양혁준 응급센터장, 박효선 간호본부장 등 양 기관의 주요 인사들이 참여하였다.

성남시의료원과 가천대길병원은 협약을 통해 의료원의 효율적 운영과 국민 보건 향상 및 의학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협력할 예정이다. 특히, ▲의료원 시설 및 장비 운영에 관한 자문, ▲의료인력 교류 및 협력, ▲의료정보 교류 및 협력, ▲의료서비스 증진을 위한 협력, ▲의료의 질 향상 및 의료진의 학술 향상을 위한 협력 등에 긴밀한 협조 관계를 유지해 나가기로 했다.

성남시의료원 조승연 의료원장은 “40년간 인천시 대표병원으로 자리매김해 온 가천대길병원과 협약 체결이 이루어져 기쁘게 생각한다” 며 “앞으로 상호협력을 통해 양 기관의 발전은 물론 공공의료의 발전에 기여할 것”이라고 밝혔다. 가천대길병원 이근 병원장은“성남시의료원이 선도적인 공공의료기관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지속적인 협력관계를 유지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