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의료원․한양대학교병원 의료지원 업무협약
성남시의료원․한양대학교병원 의료지원 업무협약
  • 송길용 기자
  • 승인 2017.11.01 21: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료원의 효율적 운영과 국민보건 향상 및 의학발전 등에 관해 상호협력 예정

 성남시의료원(원장 조승연)과 한양대학교병원(병원장 이광현)은 10월 31일 오후 4시, 성남시의료원 홍보관에서 ‘성남시의료원과 한양대학교병원의 의료지원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 성남시의료원․한양대학교병원 의료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성남시 공공의료정책과 장현상 과장을 비롯하여 성남시의료원의 조승연 원장, 류시범 행정부원장, 김인자 간호부장과 한양대학교병원의 이광현 병원장, 임태호 권역응급의료센터장, 김대희 대외홍보팀장 등 양 기관의 주요 인사들이 참여했다.

성남시의료원과 한양대학교병원은 협약을 통해 의료원의 효율적 운영과 국민 보건 향상 및 의학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협력할 예정이다. 특히, ▲의료원 시설 및 장비 운영에 관한 자문, ▲의료인력 교류 및 협력, ▲의료정보 교류 및 협력, ▲의료서비스 증진을 위한 협력, ▲의료의 질 향상 및 의료진의 학술 향상을 위한 협력 등에 긴밀한 협조 관계를 유지해 나가기로 했다.

성남시의료원 조승연 의료원장은 “이번 협약 체결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관심을 가져주신 병원장님과 관계자분들께 감사 인사를 전한다.”며 “앞으로 상호협력을 통해 양 기관의 발전은 물론 공공의료의 발전에 기여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양대학교병원 이광현 병원장은 “대한민국의 의료기준을 선도하고 있는 성남시의료원과 협약을 체결하여 기쁘다”며 “성남시의료원이 선도적인 공공의료기관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지속적인 협력관계를 유지하겠다.”고 전했다.